올림픽 체조 금메달리스트 양학선 선수에게 순수 배려 차원에서 라면을 제공하겠다고 밝힌 농심이 실제로는 양 선수 어머니에게 라면을 증정하는 사진을 회사 공식 홍보 블로그에 올려 얄팍한 상술이라는 빈축을 사고 있다. 농심은 사진과 함께 양 선수가 너구리라면을 꼭 2개씩 먹었다는 제품 홍보성 글도 함께 실었다.
농심은 지난 7일 한 언론이 양 선수 어머니와 한 인터뷰에서 양 선수가 평소 너구리 라면을 즐겼다는 내용이 알려지자 양 선수에게 평생 너구리 라면을 제공하겠다고 제안한 바 있다. 농심의 이 같은 제안을 놓고 당시 네티즌들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를 얄팍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 아니냐"며 반발했다. 네티즌들은 "850원짜리 너구리를 1년 동안 하루 1봉지씩 먹어도 31만원"이라며 농심의 올림픽 상술이 지나치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농심은 지난 8일 회사 공식 홍보 블로그인 '이심전심 N 토크(blog.nongshim.com)' 메인 화면에 "너구리 라면을 좋아한 양 선수, 고향 마을잔치와 함께 합니다"라는 제품 홍보성 글을 띄웠다. 이 글에는 양 선수 어머니에게 실제로 라면을 제공하는 사진과 양 선수가 너구리 라면을 정말 좋아한다는 스토리가 담겨 있다.
이 글은 특히 올림픽 메달리스트에게 순수한 배려 차원에서 라면을 제공하겠다던 농심의 의도와는 상반되는 것이다. 농심은 문제의 사진이 인터넷에 급속히 확산되자 "양 선수 어머니에게 라면을 제공한 것은 마을 축하잔치를 할 수 있도록 돕자는 차원이었다"고 해명했다.
농심이 양 선수를 활용한 홍보성 글을 올리자 네티즌들 사이에 또다시 논란이 번지고 있다. 특히 자사 제품을 배경으로 한 사진을 적나라한 제품 홍보 글과 함께 올린 데 대한 비난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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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네티즌은 "공식 블로그에 떡하니 사진까지 찍어 보내는 건 심하다"며 "이런 업체 제품을 지금까지 사먹고 있는 내가 한심하다"고 밝혔다. 또 다른 네티즌은 "정말 얄팍한 상술의 전형"이라며 "당분간 농심제품을 이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일부 네티즌은 "라면 100그릇을 끓여서 나눠 먹고 마을 잔치를 합니까"라며 비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