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대기업의 SSM(슈퍼수퍼마켓)이 골목상권까지 잠식해가고 있고 상대적으로 점포 권리금 및 보증금의 부담이 큰 점은 우리나라 소상공인 창업시장이 갖고 있는 구조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즉, 가능성있는 실패위협(Risk)을 예측하고 이를 탈피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하고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
특히 상기의 Risk를 예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창업 시뮬레이션, 코칭학습을 병행하여 실패를 최대한 예방할 수 있는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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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가 아이템을 잘못 선정할 Risk, 두번째가 입지를 잘못 선정할 Risk, 세번째는 점포전략을 잘못 수립할 Risk, 네번째가 매출을 잘못 예측할 Risk, 다섯번째가 손익을 잘못 관리할 Risk 등이 그것이다.
이러한 Risk는 자신이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하여 경험을 쌓고 핵심요소를 체득하는 일, 업종과 입지적합성의 관계를 파악하고 목표고객에 맞게 일관된 매장을 기획(SIP:Shop Identity Plan)하는 일이 필요하다는 것.
또 1년기간을 평균하여 현실적으로 매출을 추정하고 손익분기점을 분석하는 등의 재무예측 훈련을 통하여 실패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