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관련 제품을 출시하거나 할인 판매, 이벤트에 그쳤던 것과는 달리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효과적으로 누리고 있는 것. 또한 입소문 효과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소비자들과의 소통 창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지난 4일, 서울 용산역 광장이 향긋한 커피향으로 가득 찼다. 특수 제작된 차량에서 바리스타들이 소비자들에게 커피를 무료로 제공한 것.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체험 마케팅 활발히 진행](https://thumb.mt.co.kr/06/2012/06/2012062110301663455_1.jpg/dims/optimize/)
네스프레소 매장 위주로 진행된 고정된 시음행사를 탈피해 최상위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직접 찾아가 커피를 제공하고자 한 것.
라티시마 플러스 이벤트 페이지(www.lattissima.co.kr)에 네스프레소 커피를 즐기고 싶은 이유 또는 라티시마 플러스를 체험하고 싶은 사연을 올리면, 사연을 선정하여 네스프레소 윙카가 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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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윙카’는 네스프레소의 최상위 1% 그랑 크뤼 커피 시음을 위해 신제품 라티시마 플러스와 네스프레소 캡슐커피에서 영감을 받아 5톤의 대형트럭에 디자인 된 특수 차량이다.
온 오프라인을 연계한 이색 시음행사인 ‘윙카’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서울, 대구, 부산 등 전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스무디킹, 입소문 효과 큰 체험단 운영
기능성 과일 음료 업체인 스무디킹은 최근 다이어트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단을 통해 최대 3kg까지 감량한 성공 사례가 알려지면서 지난 다섯번째 체험단 모집에 2만명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20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오는 27일까지 모집하고 있는 체험단 6기도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신청자 중 선정된 100명은 7월 4일부터 3주 동안 다이어트 팁과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스무디를 추천하는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스무디 다이어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슈퍼모델 출신의 요가 강사 송다은씨와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상준 원장이 다이어트 멘토로 활동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