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생 닭춤녀 누구? 굽네치킨 UCC 화제

머니투데이 박정웅 기자 2012.06.21 10:02
글자크기
여고생 닭춤녀 누구? 굽네치킨 UCC 화제


한 온라인 사이트에 올라와 화제가 된 여고생들의 동영상이 TV CF로도 방영되어 화제다. 조회 수 7만 7천 이상을 기록한 이 화제의 동영상은 여고생들이 굽네치킨 UCC 이벤트 응모를 위해 제작한 영상으로 교복을 입은 채 교정 곳곳에서 여고생만의 풋풋함 그리고 코믹한 춤, 노래, 연기 등을 선보이고 있다.

'부산여고생의 용감함을 보여주지'라는 제목이 붙은 이 영상에서 단연 화제인 것은 바로 여고생들의 댄스이다. 이른바 ‘치킨 댄스’로 이름 붙여진 이 춤은13명의 여고생들 교복을 입고 교실과 체육관 등 교정 곳곳을 누비며 ‘닭’을 연상케 하는 닭 벼슬, 날개, 통통한 닭다리를 군무로 발랄하게 표현 해냈다. 특히 이 영상은 인기에 힘입어 오는 21일부터 TV CF로도 방영될 예정이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닭을 춤으로 표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신선하다’, ‘중앙에서 리드하는 ‘닭춤녀’ 최고다’, ‘교복 입고 군무를 추는 모습이 여느 걸 그룹 못지않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으며 어느 학교 학생들인지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 영상의 주인공들은 굽네치킨 UCC페스티벌에 입상하여 상금으로 100만 원을 받았다. 이벤트 주최한 굽네치킨 관계자는 “여고생들이 거리를 걸으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도입부와 현란한 치킨 군무 사이사이에 여학생들의 연기 장면을 넣는 등 참신하고 재치 있는 영상 구성이 눈에 띄어 5월 23일자 당선작으로 선정하게 되었다”며 “특히 이 영상은 반응이 뜨거워 해당 여고생들에게 TV 출연의 기회까지 제공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에서 진행하고 있는 UCC페스티벌은 지난 5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94일간 굽네송에 맞추어 춤, 노래 등 자신의 끼를 담은 UCC를 응모하면 일주일에 7명을 선정해 100만 원씩을 상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최종 우승자와 2, 3등에게는 추가로 5천만 원, 2천만 원, 1천만 원 등 총 2억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 여고생들의 영상은 5월 23일 당선작으로 해당 영상은 굽네치킨 이벤트 홈페이지(www.94da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