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오디오+TV '070플레이어' 써보니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2012.06.23 09:00
글자크기

[줌마의 스마트도전기]스마트폰이 집 안으로…홈스마트폰 '070플레이어' 직접 써보니

라디오+오디오+TV '070플레이어' 써보니


"어머, 시현이 엄마. 스마트폰 또 샀어?"

모처럼 한가로운 주말, 오랜만에 놀러온 이웃은 부엌 테이블 위를 보더니 나를 볼 때보다 더 반색했다. "그런데 이건 뭐야? 거치대가 스피커네. 스마트폰이 아니라 집 전화기 바꾼건가?"

알뜰 주부인 데다 IT기기에 관심이 많지 않아 일반폰(피쳐폰)을 고수하고 있는 이웃이었지만, 집전화인지 스마트폰인지 정체가 모호해 보이는 '녀석'이 신기해 보였나 보다.



LG유플러스 (9,700원 0.00%)가 최근 내놓은 홈스마트폰 '070플레이어'다. 이름 그대로 우리가 통상 생각하는 스마트폰에 가정에 특화된 기능을 넣어서 저렴한 통신요금으로 내놓은 상품이다.
라디오+오디오+TV '070플레이어' 써보니
◇라디오, 오디오, TV가 '하나로'

'070플레이어'는 초고속인터넷과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고화질 동영상을 보고 음원 사이트인 엠넷에서 음악을 내려받아 들을 수 있는 집전화다. 5인치 대화면의 삼성 갤럭시 플레이어 단말기와 인켈의 스피커를 결합했다.



스피커가 전화기 거치대 역할을 하는 셈이지만 스피커가 눈에 거슬리거나 부담스러운 크기가 아니다. 검정색에 미니 컴포넌트처럼 보이기 때문에 부엌 싱크대, 식탁, 거실 테이블 등 어느 한 구석에 놓아도 제법 어울린다.

집이란 공간을 염두에 둔 만큼 스피커를 기반으로 라디오, TV 등 홈AV 기능이 있다.

전 세계 5만개의 라디오 채널을 제공하고, 스마트폰에서 월 3000원을 내고 별도 가입해야 하는 엠넷(Mnet) 스트리밍 서비스가 무료 제공된다.


U+HDTV로 놓친 드라마나 영화를 VOD로 볼 수도 있다. 집에 TV가 없거나 세컨드 TV가 아쉬운 상황이라면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볼 수 있어 유용하다.

우리 집 거실(거실 겸 부엌)에는 TV가 없는 터라 요리를 하거나 식탁에 앉아 한숨 돌릴 때 드라마 한편이 주는 여유가 아쉬울 때가 있다. 이날 멸치 다시 육수를 우려내는 동안 식탁에 멍하니 앉아있는 대신, 최근 뜬다는 트렌디 드라마 한편을 보고나니 뭔가 뿌듯함이 밀려왔다. 물론 화면이 5인치라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U+HDTV 정액제는 스마트폰에서 가입하면 월 5000원이 부과되는 서비스지만 올해 말까지 ‘070플레이어’에서는 무료로 제공된다. DMB로 실시간 방송도 시청할 수 있다.

라디오+오디오+TV '070플레이어' 써보니
◇내 집이 궁금해? '홈 모니터링' 지원, 음성인식도

'070플레이어'로 간단한 홈 모니터링도 할 수 있다. 장시간 집을 비우거나 자녀 또는 애완동물이 집에 잘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하다.



방법은 간단하다. 외출 시 단말기에 '홈모니터링 ON’을 설정한 후, 미리 등록해 둔 번호로 외부에서 070플레이어에 영상통화를 걸면 단말기가 자동으로 전화를 받아 전면 카메라로 집안을 비춘다.

음성인식 기능도 갖췄다. 주부라면 집에서 한창 설거지나 요리, 청소를 하느라 손이 바쁠 때, 전화벨이 울려 난감했던 경험이 있을 터. 전화 받기는 물론, 날씨 확인, 음악과 TV 재생, 부재중 전화 확인 등이 음성으로 지원된다.

가정용이지만 와이파이가 되는 지역에 들고 나가면 일반 휴대전화처럼 쓸 수 있다. 와이파이 환경에 따라 통화 품질이 다소 떨어지기도 했지만 대화가 불편할 정도는 아니다.



◇가계부, 요리 레시피, 교육용 앱이 한 손에

1년 전, 스마폰을 처음 쥐었을 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어떤 앱을 써야 '스마트'한 걸까였다. 다운로드 받는 과정은 또 왜 그리 진땀나던지. 그런 점에서 '070플레이어'에는 주부나 애들을 위한, 가정생활에 유용한 앱이 기본 탑재돼 있어 고민을 덜어준다.

가계부, 요리 레시피, 배달정보 등 다양한 유료 무료 앱들이 들어있고, 전자사전이나 ‘뽀로로 첫 낱말놀이’ 앱, 중고등학생 무료 동영상 강의 'Smart Edu' 등 아이들 교육에 필요한 앱들도 지원된다.



◇요금은 인터넷전화처럼…가입자 간 무료 음성·영상통화

'070플레이어'는 인터넷전화의 장점인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한다. 가입자끼리는 음성통화가 무제한 무료다.

HD급 고화질 영상통화도 월 300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통상 영상통화 요금은 비싸다고 꺼리지만, 휴대폰 음성통화료 수준(18원/10초)으로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밖에서는 주위 시선이나 비싼 요금 때문에 영상통화를 잘 이용하지 않더라도, 사적인 공간인 집에서는 가족이나 친지와 영상통화를 이용할 만하다.



와이파이망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채팅과 사진 공유 등 미디어쉐어링도 무료로 할 수 있다. 카카오톡과 유사한 기능의 채팅 서비스를 ‘070플레이어’ 가입자끼리 무료로 즐길 수 있고, 클라우드 서비스인 U+BOX에 가입하면 사진들을 공유할 수 있다.

'070플레이어'는 이미 고가의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면 중복되는 기능들 때문에 스마트폰을 하나 더 살 필요가 있을까 부담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아직 스마트폰을 구입하지 않았고 집에서 주로 생활하는 주부라면,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와 집전화 요금 등 겹겹 통신요금을 한번쯤 정리하고 싶다면 고민해볼 만하다.
라디오+오디오+TV '070플레이어' 써보니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