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미스의 ‘고객초청 사전시식회’는 오픈을 앞둔 신규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로 약 100명의 고객을 초청해 메뉴의 맛과 고객 응대 서비스 등을 최종 점검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내려보는 품평회.
그랜드 오픈 전 최종점검 단계로, 참여한 고객들의 설문조사 평가 내용은 해당 매장의 개선 사항으로 적극 활용된다.
시식회는 블랙스미스의 대표메뉴인 화덕에서 직접 구운 고르곤졸라 피자를 비롯해 다양한 파스타와 샐러드 등 푸짐한 메뉴들을 즐길 수 있다.
현재 6월 오픈을 앞둔 서울 강동역점과 광화문역점의 사전 시식회 참가 신청은 14일까지 계속되고, 각각 시식회 일정은 6월 16,17일과 20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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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스미스의 사전시식회는 일반 기업의 세일즈 훈련에서 많이 활용되는 롤플레잉(role playing)과 유사한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시식회에 참여한 고객들은 매장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시설이나 메뉴에 대한 질문을 하는 등, 매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특수한 상황까지 연출함으로써 모든 상황에 대처하는 스태프의 대응 모습을 통해 서비스 제공에 대한 준비상태를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 하는 등 사전 대비에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블랙스미스 관계자는 “사전시식회 외에도 매장 수시평가 시스템인 비공개 ‘맛 평가단’을 도입해 운영하는 등 메뉴의 맛과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장치들을 사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블랙스미스의 메뉴와 서비스를 최상의 조건으로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