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하고 싶은 사람 모여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6.08 11:33
글자크기
프랜차이즈 퓨전 다이닝 대표기업 '리치푸드' 가 외식업 프랜차이즈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소재 본사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오는 21일에는 치르치르, 14일 피쉬&그릴, 28일 짚동가리쌩주 등 리치푸드의 세 개 브랜드 별로 총 4일에 걸쳐 진행된다.



이달 21일 오후 4시에 각각 진행되는 카페형 치킨 레스토랑 '치르치르'의 사업설명회에서는 시장분석, 메뉴전략 등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치르치르는 기존의 치킨 호프집, 동네 치킨집, 배달형 치킨집의 이미지를 탈피해 소비시장을 주도하는 여성의 심리에 맞춰 감성서비스와 깔끔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하는 카페형 치킨 레스토랑이다.



다양한 메뉴 구성, 위치적 편의성 등을 강점으로 2030대 직장인은 물론 대학생과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부산직영점을 오픈 하는 등 전국적 확장과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퓨전요리팩토리 '피쉬&그릴'는 14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가맹절차, 차별화된 메뉴전략, 가맹점 관리 노하우, 입지상권전략, 성공창업비결 등 창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상세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퓨전요리팩토리 피쉬&그릴은 전국 400여 매장에서 다양하고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50여 가지의 퓨전메뉴와 칵테일 소주,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로 여성과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28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되는 '짚동가리쌩주'의 사업 설명회에서는 브랜드에 소개와 함께 전통 웰빙주인 ‘쌩주’의 대중화와 한식 퓨전 메뉴를 활용한 차별화된 경쟁력에 대해 소개한다.

2012년 창업시장 동향 및 주점창업 분석과 더불어 가맹점 관리 노하우 등 주점 창업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와 성공창업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짚동가리쌩주는 젊은 층의 입맛과 감성을 사로잡는 코리안 펍 개념의 새로운 주점 프랜차이즈로 전통을 바탕으로 서양의 멋을 더한 20여종의 전통주와 다양한 퓨전한식을 구비해 젊은 고객층이 한층 편하고 세련되게 우리 술의 멋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최근 막걸리, 전통주의 수출 호조세에 힘입어 전통주를 즐기는 외국인도 부쩍 늘어, 외국인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리치푸드㈜ 여영주 대표는 “프랜차이즈 창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고객분석, 시장상황 파악 등 다양한 변수들을 미리 분석하고 대체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며 “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프랜차이즈 업종의 정보도 공유하고 창업 성공의 노하우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