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디쉬(multi dish)’가 뜬다! 맛 총망라한 메뉴 인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5.27 14:33
글자크기

시즌 한정메뉴 출시도 많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부담 줄여

외식시에 메뉴를 고르는 것은 그 어느때보다 어렵다. 이것도 먹고 싶고, 저것도 먹고 싶고… 자장면과 짬뽕 사이에서 고민하던 이들에게 짬짜면의 등장은 그야말로 감동적인 메뉴가 아닐 수 없었다.

이렇게 한 접시에 다양한 메뉴를 맛 볼 수 있다는 것은 음식을 대하는 이들에게 매우 즐거운 일이다.



특히 최근 경제불황으로 인해 외식에 대한 부담감이 높아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면 소비자에겐 완전 ‘땡큐’!.

이에 최근 외식업계는 한 접시에 다양한 메뉴를 먹을 수 있는 버리이어티한 ‘멀티 디쉬’를 선보이고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육해공 메뉴를 한 번에, 애슐리 러브팩!
아메리칸그릴&샐러드 애슐리는 육해공 메뉴를 한 접시에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풍성한 식탁을 즐길 수 있는 메뉴 ‘애슐리 러브팩’을 출시,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킨다.

‘멀티 디쉬(multi dish)’가 뜬다! 맛 총망라한 메뉴 인기!


‘애슐리 러브팩’은 바비큐 폭립, 쫄깃쫄깃한 치킨다리살 스테이크, 오동통한 베이컨 새우꼬치 그리고 그릴드 고구마와 브로콜리 등으로 구성한 버라이어티한 메뉴로 육해공의 다양한 식재료가 풍성히 제공된다.

또한 딸기에이드 2잔이 포함된 2인분의 양으로 제공되어 각양각색의 입맛을 한 번에 충족시키기에 가능하다.


가격을 샐러드바 2인 포함가로 인당 8천원에서 1만원을 추가하면 즐길 수 있다. 애슐리 클래식 매장 기준으로 런치 39,900원, 애슐리 더블유 매장 기준으로 런치 45,900원이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 피자, 스파게티, 치킨, 포테이토까지… 피자헛 ‘와우박스’
한국 피자헛도 멀티 디쉬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인기 몰이가 한창이다.



피자헛의 베스트 메뉴인 더 스페셜 피자, 리치치즈 스파게티, 스팀앤 베이크 치킨, 웨지 포테이토 4가지 메뉴를 통째로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제품 ‘와우박스’가 바로 그것.

빅 사이즈 박스에 4가지 인기 메뉴를 하나로 담아 다양한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2만 5900원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 주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단, 피자헛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주문 시에만 이용 가능하다.



◇ 도미노피자, 실속 있는 가족모임 위한 ‘가정의 달 스페셜 파티팩’
도미노피자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정의 달 스페셜 파티팩’을 한달 간 한정 판매한다.

캐리비안 치킨 피자와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 크리스피 치킨텐데, 콜라 등으로 알차게 구성된 가족 메뉴다.

미디엄 사이즈 피자 선택 시 기존 가격 3만 6500원에서 만원 할인된 2만 6500원에 할인 판매하는 등 실속 있는 가족 모임을 하기에 안성맞춤 메뉴다.



특히 캐리비안 치킨 피자는 신제품으로 캐리비안 전통 축제요리인 저크치킨과 새콤달콤한 트로피컬 살사토마토가 함께 어우려져 풍성한 캐리비안 축제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외식업계의 최우선순위는 바로 고객만족이다. 때문에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반영한 다양한 형식의 메뉴를 선보이게 된다.

이에 김영길 애슐리 사업본부장은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뷔페식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단품 메뉴가 아닌 여러 메뉴를 통째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의 부담감을 줄이고, 즐거운 맘으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상품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