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소상공인 지도사 양성과정' 교육 外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5.28 12:33
글자크기

(머니MnB 창업&프랜차이즈 성공창업 교육)

◇ 국비지원 ‘소상공인 지도사 양성 과정’ 교육 실시
(주)한국창업경영연구소는 ‘소상공인 지도사 양성 과정’ 교육을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29일까지 한국창업경영연구소 교육장(3호선 남부터미널 1번 출구 200m)에서 실시한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하루 8시간씩 총 80시간동안 교육이 이뤄지며, 소상공인 컨설턴트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실전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을 수료한 자는 소상공인진흥원장 수료증 발급과 소상공인정책자금 최고 5000만원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 교육 수료 후 별도의 시험을 거쳐 소상공인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만 4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교육을 희망하는 자는 시니어넷(www.seniorok.kr)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된다. 총 35명 선착순 모집으로 교육비는 국비지원 80만원, 자부담금 20만원이다.



◇ 국비지원 ‘수익성 분석을 통한 매출 활성화 전략’ 교육 실시
(주)한국창업경영연구소는 ‘수익성 분석을 통한 매출 활성화 전략’ 교육을 6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한국창업경영연구소 교육장(3호선 남부터미널역 1번 출구 200m)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매장운영 수치분석기법, 업태별 매출하락 원인분석, 점포진단 프로세스, 각종 매출증대 기법 등의 다양한 학습을 통해 업태별 매출 활성화 전략을 학습한다.

교육을 수료한 자는 소상공인진흥원장 수료증 발급과 소상공인정책자금 최고 5000만원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기존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총 20명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국비지원 ‘제주도 초크아트 창업반’ 무료교육 실시
소상공인진흥원, 중소기업청이 주최/주관하는 ‘초크아티스트 실전창업반’ 교육이 한국종합공예협회(kacc.co.kr) 시행으로 오는 6월 18일부터 10일간 총 70시간에 걸쳐 제주시 연동 성공리더쉽 교육원에서 실시된다.

초크아트는 흑판에 다양한 색상의 초크로 그림, 문자 등을 그려 카페나 상점의 간판, 메뉴판 등을 만드는 수공예로 소자본 여성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그림을 그리기 어려워하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 배우고 응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 등 맞춤교육 위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과정에 필요한 재료는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을 수료한 예비창업자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최고 5000만원을 신용도에 따라 우선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참가희망자는 전화나 소상공인진흥원 종합정보시스템(eduinfo.seda.or.kr)을 통해서 접수하면 된다. 참가인원 총 20명 선착순 모집.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