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새로운 아이템과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5.21 08:33
글자크기

중소기업청·소상공인진흥원, ‘신사업 아이디어 창업’ 지원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에서는 ‘2012년 신사업 업종전환 비즈니스 모델개발 및 사업화지원사업’을 통해 소상공인 분야의 새로운 창업 및 업종전환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신청일 기준 90일 이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창업자이거나 폐업일로부터 90일 이내 재창업이 가능한 업종전환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제출된 아이템 중 우수 비즈니스 모델을 선정, 창업 소용비용 중 일부(최대 2500만원, 전체 사업비 50% 이내)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소상공인정책자금(5000만원 이내) 신청자격도 부여받게 된다.

1인 1개의 아이템만 가능하고,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또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은 오는 10월 23일까지 소상공인 분야의 ‘새로운 창업(업종전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소상공인이 새로운 사업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소자본·고수익 형태의 창업이 가능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또 우수 아이디어 홍보를 통해 창업을 위한 유익한 정보제공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신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거나 아이디어 발굴에 관심있는 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 발굴 수당 10만원을 지급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와 개요조사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