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패밀리 메뉴'로 5월 가족 맞이 한창!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5.01 12:33
글자크기
어린이 날, 어버이 날, 부부의 날 등 가족과 함께해야 하는 날들이 많은 5월이다.
아무리 바쁜 사람 일지라도 5월엔 부모, 자녀와 함께 식사 한 번 정도는 해야 마음이 편하기 마련.

각양각색의 입맛을 맞추기 위한 외식 메뉴를 고르는 것 또한 스트레스 아닌 스트레스다. 이에 최근 패밀리레스토랑들은 “패밀리”의 입맛을 고루 맞춰줄 수 있는 메뉴를 내 놓고 가족들을 맞이하고 있다.



◇ 스쿨스토아, 가족입맛을 잡는 떡볶이
연예인 '토니안'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분식전문 브랜드인 '스쿨스토어'(www.schoolstore.co.kr) 는 가족이 함께 하기에 좋다. 이런 내용때문인지 최근 서울인근지역과 지방대도시를 중심으로 가맹점이 확산되고 있다.

최근 스쿨스토아는 모닥바 디저트 메뉴는 견과류를 더한 ‘추억의 달고나’와 솜사탕에 에스프레소를 녹여 먹는 ‘로맨틱 아포가토’, ‘플레인요거트’, ‘와플홀릭’ 등으로 총 6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또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새롭게 선보이는 A타입 ‘디저트 모닥바’와 기존의 롤과 튀김 등을 믹스&매치하여 먹을 수 있는 B타입 ‘모닥바 오리지널’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맛볼수 있어 가족끼리 방문율로 높아지고 있는 시점이다.

◇ 아웃백 ‘카카두 그릴러’
우리나라 잔칫상에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갈비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좋아하는 메뉴이기도 한 고기 메뉴 갈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한국식 갈비 양념으로 조리하여 그릴에 살짝 볶은 슬라이스 된 양념 쇠고기 ‘카카두 그릴러’를 제공하여 온 가족이 즐겨 먹을 수 있다.

특히 패밀리레스토랑의 스테이크 메뉴가 입맛에 맞지 않는 이들에게서 인기가 높은편이다.


달콤한 한식 갈비와 같은 맛을 내기 때문에 어느 세대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한끼 식사로 충분하다. 고기와 함께 볶아진 피망과 파프리카, 양파가 아삭하게 씹히는 그 맛이 갈비와 함께 식감을 자극한다.

◇ 마켓오 ‘단호박 오곡 찰밥’
패밀리레스토랑에 가면 5-60대 부모님들은 먹을 메뉴가 없다? 퓨전레스토랑 마켓오는 오곡밥으로 속을 채운 단호박을 오븐에서 통째로 익혀낸 건강 보양식 ‘단호박 오곡찰밥’으로 부모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속을 파낸 단호박 안은 현미, 흑미, 콩, 조, 수수 등이 들어간 영양만점 오곡밥으로 채웠고, 겉에는 밤, 은행 등을 얹어 구수한 맛을 더했다.

특히 단호박의 경우, 비타민 A와 칼슘 철분이 풍부해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 환절기 감기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으로 부모님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은 메뉴다.

◇ 애슐리 '스쿨스토리'
'리얼 패밀리 메뉴'로 5월 가족 맞이 한창!


아메리칸그릴&샐러드 애슐리는 패밀리 레스토랑답게 부모 세대의 추억의 메뉴를 현대풍으로 재해석한 ‘스쿨스토리’를 출시하여 온 가족 입맛을 충족시킨다.

떡볶이와 튀김, 쫄면, 핫도그 등 추억의 메뉴를 매콤하게 혹은 달콤하게 구성했다. 특히 추억의 메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떡볶이는 매콤한 맛이 아닌 부드러운 크림소스와 달콤 짭짜름한 데리야끼 소스를 섞어 ‘까르보나라 떡볶이’로 재 탄생시켰다.

특히 크림소스는 성장기 어린이의 필수 식품인 우유와 휘핑크림을 이용하였고 여기에 브로콜리, 새송이 버섯 등 건강을 생각한 야채를 더해 영양학적 완성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김말이 튀김은 매콤한 칠리 홀릭 블랙마리로, 핫도그는 한 입에 쏙 들어갈 만한 사이즈로 재구성한 ‘몽키핫도그&바나나케찹’을 제공하며, 샐러드바에서는 보기 드물게 여학생들이 유독 좋아하는 메뉴인 쫄면도 만나볼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