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9 앱' 출시…"스마트폰으로 신기술 체험"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2012.04.29 09:01
글자크기
기아차 'K9 앱' 출시…"스마트폰으로 신기술 체험"


기아자동차 (125,400원 ▼900 -0.71%)는 K9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용 'K9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K9 전용 애플리케이션 ‘K9 앱’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스마트기기 카메라를 통해 각종 기능 버튼을 비추면 해당 기능의 정보를 바로 보여 주는 '기능소개 카메라' 기능과 멤버십 서비스 및 이벤트 안내 등 K9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기능소개 카메라'를 통해 K9의 각종 첨단 기술에 대한 설명과 작동법을 바로 볼 수 있는 점과 스마트 기기 내에서 가상 체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이 K9에 적용된 신기술인 '후측방경보시스템' 버튼을 '기능소개 카메라'에 인식 시키면 이 기술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또 좌우 터치를 통해 차량을 움직여보고 경고음과 진동을 통해 간접적으로 후측방경보시스템을 가상 체험할 수 있다.



K9 앱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 스마트 기기에서는 '플레이 스토어'(옛 안드로이드 마켓)를 통해 5월 2일부터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고, iOS 기반 스마트 기기는(아이폰, 아이패드) 앱 스토어에서 5월 중 서비스 예정이다.

기아차는 포르테와 모닝, K5, 프라이드 등 신차 출시에 맞춰 차종 특성을 반영한 앱 개발과 프로모션을 전개했으며 앞으로도 앱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