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창업의 길잡이 TV 탄생!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4.24 19:33
글자크기

270만 소상공인 전문방송채널 'yes_tv' 개국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은 4월 24일 11:00, 서울 여의도 소재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홍석우 지식경제부장관, 김영환 국회 지식경제위원장, 방송관계자 및 소상공인단체장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전용방송 yes-TV 개국식을 가졌다.

(사진 = 류승희 기자)(사진 = 류승희 기자)


소상공인방송 yes-TV는 평소 생계유지에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TV방송을 통해 창업 노하우, 성공사례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지원한다.



이를 위해 yes-TV는 올 한해 총 4,000여편의 방송프로그램을 방영할 계획이며,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사업 트렌드’, ‘다양한 성공사례’, ‘매장 및 고객 관리비법’ 등 26종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류승희 기자)(사진 = 류승희 기자)
지식경제부 홍석우 장관은 축사를 통해 "소상공인의 지역활성화를 위해 노력했지만 다이나믹한 업종과 넓은 지역으로 정책효과가 떨어졌다."라며 "앞으로 소상공인TV를 통해 정보전달이 원할해져 정책효과가 잘 스며들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청은 “소상공인 전문방송인 yes-TV 개국으로 서민경제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보다 빠르고 생생한 정보의 습득을 통해 성공창업과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 류승희 기자)(사진 = 류승희 기자)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