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고객을 위한..머리끈, 무릎담요, 위생용품까지..
20·30대 여성위한 감성주점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4.20 16:33
글자크기
"분위기와 서비스로 여성고객 공략했어요.."

성공 창업은 모든 예비창업자들의 꿈이다. 그러나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경쟁업체들을 물리치고 성공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더욱이 창업 경험이 전무한 초보창업자들의 경우 시장 트렌드 분석은 물론이고 매장 운영 노하우 등도 부족해 성공 창업이 더욱 어렵다.



김윤주씨는 지난 11일 사바사바치킨&비어를 오픈했다.

김씨 역시 창업이 처음으로 아이템 선정을 위해 몇 달간 고민했다. 그러던 중 많은 연령층이 좋아하는 ‘치킨 전문점’을 오픈하기로 결정하고 다양한 치킨브랜드에 대해 알아보던 중. '사바사바치킨&비어' 창업교육을 참석했다.
여성 고객을 위한..머리끈, 무릎담요, 위생용품까지..<br>20·30대 여성위한 감성주점


본사의 지원과 다양한 치킨메뉴에 반하고, 여성고객을 위한 감성주점에 독특함을 느낀 김씨는 '사바사바치킨&비어'의 매력에 빠졌다.



김 씨는 "사바사바치킨&비어만의 분위기에 반해 보자마자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주점창업은 여성고객이 남성고객까지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다양한 메뉴와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보강한다면 많은 여성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어 창업 성공의 열쇠가 될 수 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여성고객 확보를 위해 요리를 보강하고 인테리어도 보다 세심하게 배려하는 추세로 변하고 있다.


치킨 캐주얼 감성주점 사바사바치킨&비어관계자는 “다양한 치킨요리와 빈티지스타일의 인테리어가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며 “더불어 머리끈, 무릎담요, 위생용품의 제공 역시 여성고객 확보에 큰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김씨는 “여성고객들을 위해 위생이나 섬세한 서비스에 신경을 쓰고 있다”며 “분위기, 서비스에서 만족을 제공하면 여성고객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일은 어렵지 않다”고 말했다.

사바사바치킨&비어 관계자는 “여성고객은 음식의 맛과 영양, 가격, 분위기, 서비스 등 외식메뉴를 선택할 때도 매우 까다로운 편이다”며 “특히 여성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가격경쟁력 또한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사바사바치킨&비어는 현재 130여개 가맹점이 운영 중이며 5월초 강남역점의 오픈을 앞두고 있다. 또한, 치킨전문점 예비창업자을 위해 오는 25~26일 제 19기 ‘실전체험 창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