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병원·약국에 부는 스마트바람 '스마트처방전'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투데이매니저 2012.05.03 10:00
글자크기
[오늘의앱]병원·약국에 부는 스마트바람 '스마트처방전'



■스마트처방전
■스토어=구글 플레이, T스토어
■개발사=SK텔레콤

- 전자처방전 사용
- 의약품검색
- 주변 병원, 약국 찾기


'스마트처방전'은 병원에서 발행하는 종이처방전을 암호화된 전자문서로 전송해 종이처방전의 분실이나 또는 보관 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정보의 유출을 막아주는 서비스다.



메뉴는 처방내역, 제조내역, 의약품검색, 병원찾기, 약국찾기, 복약알림으로 돼있다.

'처방 내역'은 병원으로부터 건네받은 처방전의 등록과 이력을 관리하는 곳이다. 처방전에 인쇄된 '전자처방전발행번호'를 입력함으로써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전자처방전의 특별한 점은 조제할 약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점이다.



'제조내역'은 전자처방전을 통해 제조 받은 이력을 확인하는 메뉴이다. 이 메뉴를 활용하면 자신이나 가족이 어떤 약을 먹어왔는지 확인 할 수 있다.

단, 처방내역이나 제조내역은 SK텔레콤의 전자처방전 서비스 가입된 병원이나, 약국 일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하다.

[오늘의앱]병원·약국에 부는 스마트바람 '스마트처방전'
'의약품 검색'은 대한약사회 산하 약학정보원의 정보를 이용한다. 약품명과 제조사를 통해 약의 형상과 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평소 궁금했던 약이나 서랍 속에 있는 약에 대해 확인해 볼 수 있어 유용하다.


'병원찾기'와 '약국찾기'는 가까운 곳부터 목록을 통해 보여준다. 스마트처방전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은 별도 표시가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약 먹는 것을 깜빡 하는 사용자를 위해 복약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