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족들을 위한 아이템.. 창업 & 외식 업계에서 인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4.12 19:33
글자크기
싱글족이 소비 문화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학업이나 경제활동, 결혼 연기 등의 이유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전체 가구유형에서 1?2인 가구가 절반을 차지한다.

1인 가구의 증가는 싱글족을 위한 상품의 출시와 마케팅 전쟁으로 이어지고 있다.



야채나 생선을 소량 포장 판매하거나 일반 제품보다 크기가 작은 냉장고나 세탁기 등이 등장하고 있다. 식음료 업계에서도 이전과 달리 홀로 식사하는 것을 민망해하지 않는 싱글족들을 위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런 1인 싱글족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템 역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체적인 아이템으로 본도시락, 오니와뽕스밥, 오니기리와이규동, 진이찬방(반찬전문점) 등이 최근 창업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다.

◇ 스무디킹, 영양 밸런스에 간편함 더한 식사 대용식 랩샌드위치+스무디
싱글족들을 위한 아이템.. 창업 & 외식 업계에서 인기


기능성 과일음료 스무디킹(대표 김성완)은 스무디와 함께 저칼로리 고단백 푸드 랩 샌드위치를 판매하고 있다.

스무디킹의 랩 샌드위치는 또띠아에 신선한 야채와 고단백 닭가슴살을 넣고 돌돌 말아 만든 제품. 랩 샌드위치와 기능성 과일음료 스무디를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직접 요리하기 바쁜 싱글족들에게 아침이나 점심에 식사 대용식으로 추천한다.

랩 샌드위치는 400Kcal 이하로 열량은 낮지만 최대 16g의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제품. 랩 샌드위치에 기능성 과일 음료 스무디를 더하면 영양 밸런스를 맞춘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간편함과 영양적인 부분까지 고려해 혼자 살면서 식사에 소홀해질 수 있는 싱글족들에게 랩 샌드위치와 스무디는 안성맞춤이다.

스무디킹은 바비큐닭가슴살랩, 시저닭가슴살랩 등 신선한 야채의 아삭함이 살아있는 후레쉬 랩을 전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스무디킹의 일부 매장에서는 스파이시치즈닭가슴살랩, 갈릭크림닭가슴살랩 등을 그릴링해 따뜻하게 제공한다. 랩 샌드위치는 스무디와 함께 구매 시 3,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즉석 랩바 매장은 3,500원)

◇ 본도시락, 한식을 내세운 도시락
본아이에프의 본도시락은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콘셉트로 도시락을 판매하고 있다. 흑미밥과 한식 반찬으로 전 메뉴를 구성해 도시락의 간편함뿐만 아니라 영양적인 측면까지 고려했다.

메뉴는 1만원대의 명품도시락과 6,000~7,000원대의 특선 도시락, 5,000~6,000원의 실속 도시락, 간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명품?특선 도시락에는 갈비구이, 황태구이, 매장아찌 등이 들어간 프리미엄 도시락, 다양한 반찬과 부드러운 소불고기를 넣은 VIP도시락, 제육볶음과 쌈야채를 담은 제육쌈밤도시락 등이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훈제삼겹차슈 도시락과 제육볶음 도시락, 소불고기 도시락 등이다.

◇ 투썸플레이스, 아침에 바쁜 싱글족을 위한 모닝세트
투썸플레이스는 아침을 챙겨먹기 힘든 고객들을 위해 모닝세트 3종을 제공하고 있다.

그릴에 구워 따뜻한 잉글리쉬 머핀에 모짜렐라 치즈, 햄과 야채가 들어간 ‘블랙퍼스트 샌드위캄와 토스트빵에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치즈를 넣은 ‘스크램블 에그 샌드위캄를 판매한다.

베이글에 오렌지마말레이드, 크림치즈, 호두를 제공해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는 ‘굿모닝 뉴욕 세트’도 제공한다. 커피나 우유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오전 10시까지 4,500원에 판매한다. 바쁜 아침, 싱글족은 투썸플레이스의 모닝세트로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