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칭찬만 해야 한다는 맛집 정보 프로그램의 고정관념을 깨니 사람들은 무엇보다 신선하고, 맛집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한다.
이러한 인구들이 많아짐에 따라 맛집과 프랜차이즈 식당들은 맛집 소셜커머스사이트와 전속적인 계약을 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하는 추세다.
그뿐만 아니라 쿠폰과 할인이벤트를 병행하고 있어 단기간에 입소문을 내기에 매우 유용하다고 가맹주들은 한목소리로 말한다.
이렇다 보니 기존의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물론, 개인사업자들 역시 맛집 소셜커머스와 계약을 하여 적극적인 홍보를 하기 시작했고, 서울뿐만이 아닌 지방 중소 도시에도 활발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쿠팡과 위메프, 티몬이 매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관련해 랭크업 관계자는 "맛집 소셜커머스 창업을 시작하려고 홈페이지제작 업체에 의뢰한다면 긴 제작 시간과 높은 비용 때문에 잠시 망설여질 것이다."라며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차상위 모델을 벤치마킹해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