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창업지침서 ‘성공창업에 이르는 길’ 발간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4.03 08:33
글자크기
최근 자영업자 600만 시대를 맞아 창업과 폐업이 반복되는 악순환을 최소화하고, 창업 희망자에게 창업정보 제공과 창업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책자가 새롭게 발간됐다.

이 책자에는 창업계획, 회사설립, 종업원관리와 홍보마케팅까지 창업에 관한 모든 정보와 노하우가 담겨있다.



2일,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는 창업초보자들을 위한 지침서 ‘성공창업에 이르는 길’을 발간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에 발간된 ‘성공창업에 이르는 길’은 1부 <성공 창업>과 2부 <머니 마스터플랜> 부록 <성공창업 사례>로 구성돼 창업 준비부터 실제 사업체 운영, 또 자산 관리에 이르는 창업 전 단계에 걸친 실무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아울러 창업시장 전반에 대한 흐름과 사업운영 정보, 노하우도 수록돼 있어 예비창업자는 물론 기존 자영업자도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우선, 1부에선 서울의 ▲ 창업현황부터 ▲ 사업타당성 분석 ▲ 사업계획서 작성 ▲ 상권 입지선정 ▲ 프랜차이즈 가입 ▲ 종업원 채용 ▲ 세무·회계 ▲ 마케팅 등의 정보를 담고 있다.

2부의 '머니 마스터플랜'에서는 자금을 어떻게 조달하고 또 관리할 것인가를 주요내용으로 ▲ 신용 관리방법 ▲ 부채 관리방법 등을 알려준다.


이외에도 저신용자 등 취약계층의 신용향상을 위한 자금 및 신용 관리방법과 신용회복지원에 관한 내용도 담고 있다.

‘성공창업에 이르는 길’ 책자는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창업정보 및 신용관리’ 교육시 무료로 배부하며, 책자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일자리플러스센터 홈페이지(http://job.seoul.go.kr)에서 다운 받아 볼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