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잘만 쓰면, 도넛이 선물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3.25 18:33
글자크기
외식 브랜드의 공식 SNS(Social Network Service)와 함께 하면 선물, 유용한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어 이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각종 SNS를 통해 다각적으로 진행돼 눈길을 끈다.



세계적인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www.krispykreme.com)은 고객들에게 ‘리얼 테이스트 스트로베리(Real Taste Strawberry)’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그리고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 잘만 쓰면, 도넛이 선물로


지난 20일 출시한 ‘리얼 테이스트 스트로베리’는 ‘리얼(Real)’을 테마로 신선한 생딸기를 활용한 도넛, 크러핀, 음료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이벤트는 4월 13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4월 16일에 각 SNS 및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또 크리스피 크림 도넛 페이스북(www.facebook.com/kkdkorea1937)으로 모이면 ‘스트로베리 더즌’이 쏟아진다.

참여를 위해서는 크리스피 크림 페이스북을 ‘좋아요(Like)’한 후 이벤트 게시판 하단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거나 이벤트 공지 글을 공유 또는 친구를 초대하면 된다.

많은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크리스피 크림 페이스북을 소문을 많이 낼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자 3,000명 달성 시 스트로베리 더즌 1장씩 총 20명을 추첨하며, 5,000명 달성시에는 총 40명에게 스트로베리 더즌 1장씩을 선물한다. ‘스트로베리 더즌’은 크리스피 크림의 대표 도넛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6개와 ‘베리 베리 글레이즈드’ 6개 총 12개로 구성되어 있다.

트위터를 통해서는 고객의 신선한 아이디어로 소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크리스(@KrispyKremeKr)에게 ‘REAL’로 신제품인 ‘리얼 테이스트 스트로베리’를 표현하는 4행시를 지어 멘션을 보내면 된다. ‘리얼 테이스트 스트로베리’의 특징을 잘 살리고, 기발할수록 좋다.

고객이 선호하는 도넛을 알아보고자 투표도 진행한다. ‘리얼 테이스트 스트로베리’ 7종 중 ‘리얼 글램 스트로베리’와 ‘리얼 스윗 스트로베리’ 중 좋아하는 도넛의 제품명 혹은 제품 사진을 크리미(@KrispyKremeKor)에게 멘션 보내면 된다. 트위터 이벤트 당 5명씩을 추첨해 크러핀 교환권 각 1장을 증정한다.

공식 홈페이지(www.krispykreme.co.kr)에서는 회원 가입을 한 정회원을 대상으로 ‘KK 포인트(KK Point)’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 ‘PROMOTION’ 메뉴의 ‘KK Point Event’ 게시판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500 포인트 소진 후 자동 응모된다.

KK 포인트는 홈페이지 회원 가입시 500 포인트가 적립되며, 그 외 로그인, 댓글 또는 게시물 등록 등 홈페이지에서 활발히 활동하면 부여된다. 더불어 5월 31일까지 홈페이지 신규 회원 가입 시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1개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