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트 & 카리스마, 망토로 멋내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3.13 20:33
글자크기
울랄라 마법학교에 다니는 차차와 친구들의 모험 이야기를 다뤘던 애니메이션 ‘빨간 망토 차차’를 기억하세요? 앙증맞게 묶은 리본과 모자는 차차의 트레이드 마크였다.

귀엽고 앙증맞았던 차차 말고도 망토를 입은 만화 주인공들은 수도 없이 많다. 슈퍼맨, 배트맨 등등 영웅들은 모두 긴 망토를 휘날리면 신비감과 카리스마를 더했다.



망토는 단조로운 코트나 점퍼를 보다 특별한 옷으로 바꾸어 주며, 때론 깜직하고 발랄하게, 때론 카리스마 있고 시크하게 분위기를 바꿔주는 겨울철 특별한 소품이다.

㈜지앤지커머스(대표이사 모영일)의 패션 코디 커뮤니티 꼬띠닷컴(CCODDI.com)에서 큐트 & 카리스마, 망토로 멋내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 10만가지 공동구매 꾹(ggook.com)에서는 다가올 봄을 맞이하여 2012 트렌드 신상 판매를 진행 하고 있다.
큐트 & 카리스마, 망토로 멋내기


◇ 망토는 어떻게 코디 하지?
망토는 소매 없이 어깨부터 팔을 덮어 걸치는 외투를 뜻한다. 어깨 혹은 상반신 전체를 감싸주므로 목도리보다 훨씬 따뜻하고 단조로운 옷을 패셔너블 하게 바꾸어 준다.

프렌치 시크 부터 럭셔리한 파티 룩 까지, 자유자재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격식 있는 정장은 물론 청바지나 스웨터 같은 캐주얼 차림까지 잘 어울리며 망토가 화려할 경우, 하의는 단색으로 맞추어 주는 센스를 발휘한다면 그대는 벌써 패셔니스트 다.

귀엽기 만한 ‘빨간 망토 아가씨’ 로 보이고 싶지 않다면 소품을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


모직 반바지 + 롱 니트 + 부티 or 굽이 낮은 라이딩 부츠는 편안함이 묻어 나오면서도 오피스 룩 으로도 손색없는 깔끔한 코디가 완성된다.

레드 or 블랙&화이트 체크 망토 + 아이보리 계열 스커트는 체크는 컬러감이 강하므로 하나만으로도 충분한 포인트가 되는 아이템이다. 그러므로 하의는 눈에 띄지 않는 단정한 색감을 택해 어수선하게 보이지 않게 한다.

후드 망토는 팬츠보다는 H라인의 스커트와 부츠를 함께 코디하면 어려 보이지 않게, 미니멀한 팬츠와 어그부츠로 코디 하면 어려 보이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박시한 라인의 후드 망토의 경우, 헐렁하게 입을 수 있으므로 사이즈 걱정은 없어도 된다. 아래가 퍼지는 스타일이므로 얇거나 타이트한 이너웨어를 입어야 부해 보이지 않는다.

짧은 망토는 빨간 망토 차차가 될 수 있는 소녀스러운 아이템이기도 하다. 짧은 팔과 짧은 기장으로 귀여움을 강조하고 추운 겨울보다는 늦가을이나 봄에 입기 좋다.

포인트 컬러로 매치하기 좋은 의상으로 하의는 튀지 않는 컬러로 선택한다. 망토 스타일의 귀여운 퍼 코트로 입으면 화려한 귀걸이와 무채색의 단정한 원피스에 매치하여 고급스러워 보일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