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몰 창업이 연평균 20%이상 꾸준히 증가하였다고 한다. 지난 한 해 온라인쇼핑몰창업자는 총 12만 6494명으로 전년에 비해 23.9% 늘었다는 것.
경기불황으로 인한 장기화된 청년실업,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등으로 손쉽게 창업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로 사람들이 몰린 결과이다.
대부분의 온라인쇼핑몰 창업자들이 하는 실수가 창업 초기부터 무리하게 큰 규모로 시작해 스스로 리스크를 키우는 것이다.
평소에 운영중인 블로그나 카페를 쇼핑몰로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로 광고를 하지 않고 기존의 블로그나 카페 활동만으로 고객을 모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것.
포스트딜을 운영중인 채널브리즈㈜의 관계자는 “포스트딜은 “홍보하기”라는 독특한 기능을 통해 판매자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판매를 가능하게 하는 진정한 의미의 소셜커머스로서 반값할인 위주의 기존 소셜커머스와는 전혀 다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