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비용 1천만원~3천만원까지 지원..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3.02 15:33
글자크기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가맹점주들을 도와드려요

프랜차이즈 외식 브랜드들이 최근 창업시즌을 맞이 가맹점 개설을 위한 지원혜택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대체적으로 창업의 가맹비를 할인해주거나 매출이 안나오는 매장에 일정비용의 금전적 지원형태이다.

◇ 오늘통닭, 가맹점주를 위한 대박 혜택 쏜다!
삼성통닭에서 이름을 바꾼 오늘통닭(대표 손영순)은 본격적인 가맹사업의 시작을 맞아 가맹점주들에게 1.0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월말까지 계약을 하는 선착순 5개 가맹점에는 가맹비, 교육비를 면제하고 인테리어 시공의 할인으로 1,0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자금이 부족해 창업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창업준비자를 위해 최고 2,000만원의 무이자, 무담보 대출도 함께 지원한다.



1977년에 설립된 이후 35년 동안 변함없이 통째로 튀긴 ‘원조 통닭’의 맛을 자랑하고 있는 삼성통닭은 최근 ‘오늘통닭’이라는 이름으로 사명을 바꾸고 프랜차이즈 시장에서의 도약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35년간 한 자리를 지키며 변함없는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수유본점을 비롯, 창동점, 은행사거리점 등 직영 매장 5개와 약 30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 벨라빈스커피, 신규 가맹점 운영 자금 지원
명품 1%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벨라빈스커피 (www.bellabeans.co.kr)가 창업 2년째를 맞아 신규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본격 나선다.


벨라빈스커피는 매장 운영 노하우가 없는 가맹점주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6개월간 매월 신규 가맹점 5곳에 500만원씩 총 3000만원의 운영 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가맹점 계약자 중 개설 평수 30평 이상인 곳으로 매월 선착순 5명을 선정해 실제 영업 시 목표 매출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월 50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원하게 된다.

이번 특별 프로모션은 벨라빈스커피의 올 상반기 내 가맹점 50호 점 개설 목표를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불황 속에서도 실패 없는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