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내가 대세?? .. 가스레인지에서 전기레인지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2.19 21:33
글자크기
가스레인지 유해성의 불편한 진실을 아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

가스레인지는 점화가 되면서 일산화탄소를 배출하게 되는데 공기보다 무겁기 때문에 아래로 내려가 아이들에게 노출되어 뇌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여성들이 치매가 많은 이유 중 하나로 일산화 탄소가 꼽히며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두뇌에 치명적일 뿐 아니라 임산부의 태아,유아시절의 외부환경으로 인해 기형 및 심각한 장애가 유발될 수 있다.



요즘엔 내가 대세?? .. 가스레인지에서 전기레인지로..


선진국에서는 가정 공공장소에서의 취사용으로는 가스 사용금지를 법으로 규제하고 있으며, 독일은 1987년부터 가정용 가스사용 금지를 법으로 규제하고 있다고 한다.

레인지의 혁명이라 부르는 전기 레인지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가스누출이 되지 않아 안전하며 식탁에 올려놓고 바로, 찌개 등의 음식을 지속적으로 끓여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열선 방식이나 인덕션 방식과는 차원이 다른 방식으로 3초 이내에 급속가열이 되며 용기의 제한이 있는 인덕션 레인지와는 달리 스텐, 유리, 세라믹, 뚝배기 등 가스레인지에 사용하는 어떠한 용기도 사용이 가능하다.

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야외나 바람이 부는 곳에서도 꺼지지 않고 가열되어 최근 들어 구매자가 늘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주)캔버시(공동대표 이숙경, 김성수)가 운영하는 10만가지 공동구매 ‘꾹(ggook.com)’과 '나까마(naggama.co.kr)의 새이름 도매꾹(domeggook.com)’에서는 3초이내 원적외선 발열 전기레인지 핫플레이트를 35% 할인 된 금액인 64,8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