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베스트_아이디어를 찾습니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2.08 16:33
글자크기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인 ㈜카페베네(대표 김선권)가 고객과 직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열린 창구로 베네베스트 아이디어를 접수 받고 있다.

카페베네 베네베스트 아이디어는 카페베네의 서비스, 마케팅, 프로모션 등 카페베네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의견을 받아 현장 서비스 품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아이디어 제안 프로그램이다.



베네베스트_아이디어를 찾습니다.


2009년 12월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인 베네베스트 아이디어에는 카페베네를 찾는 고객은 물론 매장 직원들까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매년 1년간 상시적으로 아이디어를 받아, 한 달에 한번씩 참신한 아이디어 5개를 선정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한 고객과 직원 5명에게 카페베네 기프트카드와 머그컵 등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매달 평균 200~300건에 달하는 아이디어가 꾸준히 제안되어 지난해까지 총 3천 여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이중 카페베네 본사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를 회사 운영에 반영한 사례도 수 차례다.

고객의 신청곡과 사연응모내용으로 구성되는 카페베네 ‘음악방송’은 카페베네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대표적인 사례. 카페베네 전 매장이 매월 첫째주 월요일 대청소를 하는 ‘클린데이’는 2010년 부산의 한 점주의 의견이었다. 이 밖에도 카페베네 사외보 ‘베네’와 카페베네 전 매장 베피쿠션 등 도 모두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사례다.

제안 방법도 간단하다. 카페베네 홈페이지(www.caffebene.co.kr) - 이벤트 란에 접속하여 다운받은 양식에 내용을 기입한 후 이메일 [email protected] 로 보내면 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제안된 모든 의견은 카페베네 임직원이 공유하고 있다” 며 “초등학생부터 매장 직원까지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받고 느끼는 점이 많아 이후로도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적극 활용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