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대한민국 중소기업..독특한 아이디어 유통망 늘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2.08 20:33
글자크기
(주)지앤지커머스(대표 모영일)에서 운영하는 '도매꾹(domeggook.com)'은 10년의 연혁을 갖춘 순수 국내 도매전문 오픈마켓으로, 다양한 품목의 인터넷 물류 허브 역할을 해오고 있다.

2012년을 새로운 출발의 해로 공표한 지앤지커머스는 지난 해 11월 오픈한 (주)캔버시(공동대표 이숙경, 김성수)의 공동구매 오픈마켓 '꾹(www.ggook.com)'과 통합, 온라인 마켓 시장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2012년 1월 1일 통합브랜드 '꾹 닷컴(gook.com)'의 런칭을 위한 첫 걸음으로 기존 사이트 브랜드명을 '나까마(naggama.co.kr)'에서 '도매.꾹(domeggook.com)으로 변경했다.

또 하반기에 통합브랜드 '꾹 닷컴'을 정식 런칭하여 소매 오픈마켓으로 진출 할 예정이다. 이로서 '꾹 닷컴'은 전자상거래상의 도소매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게 된다.



이외에도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지만 홍보에 어려움이 있거나 체계적인 유통라인을 구축하지 못한 중소기업을 위해 '꾹 닷컴'을 통해 도소매 유통라인을 일시에 확보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

실제로 공동구매 오픈마켓 꾹(ggook.com)에는 국내 중소기업 제품이 다수 등록되어 있다.

힘내라!! 대한민국 중소기업..독특한 아이디어 유통망 늘려


쓰레기를 간편히 압축하고, 쓰레기 냄새도 해결할 수 있는 초록에서 생산하는 '다채움 압축 쓰레기통'과 명진인터내셔널의 '젠틀케어(수동코털제거기)'는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창성헬스테크의 '애니턴(혼자 치는 배드민턴)'과 비즈클루의 '깔끄망(일회용 욕조 머리카락 거름망)'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성수 대표는 "널리 알려져 좋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제품 뿐 아니라, 품질과 가격면 에서 우수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발굴, 홍보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