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타운, 오는 16일 ‘제7회 창업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배병욱 기자 2012.02.07 15:34
글자크기
미디어윌이 운영하는 창업정보 포털사이트 창업타운(www.cutown.co.kr)은 오는 16일 오후 2시 서초구 서초동 신우빌딩에서 ‘외식업의 성공 포인트는 원가 파괴다’라는 주제로 제7회 창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점포 크기에 따른 메뉴 전략, 점포 형태에 맞는 인테리어 팁 등 외식업을 창업할 때 고려해야 할 전반적인 내용들을 다룬다. 특히 예비 창업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고객 유입에 대한 마케팅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창업타운, 오는 16일 ‘제7회 창업 세미나’ 개최


맛있는 창업의 이경태 소장은 외식업만의 성공 전략 ‘원가 파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 소장은 “‘원가 파괴’는 ‘가격 파괴’와 다르다”면서 “요즘 인기인 소셜커머스의 ‘가격 파괴’ 마케팅은 단기간에 손님을 끌어 모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매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이 소장은 그 대안으로 음식의 양을 늘리거나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마진의 5~10%를 고객에게 돌려주면서 재방문율을 높이는 ‘원가 파괴’ 마케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 테이블 세팅과 음식을 연출하는 법 등 실전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도 제공한다.



창업타운 한성균 파트장은 "이번 세미나는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아 예비 창업자들이 많이 고려하는 외식업 분야의 성공적인 창업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며 “3월에는 도소매·서비스업 등 분야별로 창업세미나를 열어 예비 창업자들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창업타운은 이번 세미나에서 실제 창업 후 컨설팅을 신청한 고객 중 한 명을 추첨해 500만 원 상당의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세미나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참석은 무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