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건강을 맛있게 사수하라! .. 맛있는 겨울철 보양 메뉴 인기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1.27 17:33
글자크기
수은주가 영하로 떨어지는 추운 겨울, 소비자들은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해, 기나긴 겨울 맞이를 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외식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보양에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며,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와주고 있다. 발열음식 마늘이 들어간 햄버거부터 홍삼이 들어간 커피 등 맛있는 ‘보양식’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따뜻한 발열음식 마늘 메뉴_버거킹 ‘숯불 그릴드 갈릭 와퍼’
마늘은 알리신, 아연, 셀레늄과 비타민B1이 풍부해서 피로회복 및 원기충전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따뜻한 발열음식이기도 한 마늘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나기 위해 섭취 하는 것이 좋다. 외식업계에서는 알싸한 마늘을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버거킹에서 최근 선보인 ‘숯불 그릴드 갈릭 와퍼’는 불에 직접 구운 100% 순 쇠고기 패티와 향긋한 숯불향이 살아있는 소스, 고소한 구운마늘과 양상추, 토마토, 양파 등 신선한 재료가 다양하고 풍성하게 담긴 버거다. 구운 마늘로, 고소한 맛을 살려 마늘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다.

◇ 국내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 받는 홍삼 메뉴_카페 네스카페 ‘홍삼라떼’
홍삼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 압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식품으로, 원기 회복, 면역력 증강, 자양 강장 등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식품이다.

카페 네스카페는 홍삼을 활용한 홍삼라떼를 선보이고 있다. 크리미한 우유와 홍삼이 어우러져 부드러운 맛을 내, 평소 홍삼을 섭취하기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쉽게 먹을 수 있다.


◇ 면역력 높이는 블루베리_파리바게뜨‘겨울 블루베리치즈’
블루베리는 2002년 뉴욕타임즈에서 뽑은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될 만큼 탁월한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블루베리에 많이 포함된 안토시아닌은 시력을 회복하고 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줘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항산화 성분 함량도 높아 감기예방에도 좋다.

파리바게뜨의 ‘겨울 블루베리치즈’ 케이크는 블루베리가 샌드된 블루베리 스폰지 케이크에 요거트치즈크림으로 마무리한 케이크로, 상큼한 블루베리와 부드러운 요거트 치즈 크림이 어우러져 산뜻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몸에 좋은 블랙푸드_브레댄코 ‘검은곡물라떼’
블랙푸드는 노화를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며 자외선의 피해를 막아주고 시력도 보호해준다. 블랙푸드에 함유된 검은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을 녹슬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를 막고 신체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브레댄코의 ‘검은곡물라떼’은 항산화 기능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흑미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은 검은콩을 사용해 만들었다. 흑미, 검은콩 등 블랙푸드와 함께 아몬드를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인 ‘검은곡물라떼’는 쌀쌀한 계절에 건강을 위한 영양 보충에 제격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