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 개발에서 창업 아이템까지.. 신상품 이렇게 마케팅 하라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2.30 10:33
글자크기
인플로우출판사(대표 이준도)에서 신상품 마케팅 전략 실전서인 ‘신상품 마케팅 전략 ?히트상품 개발에서 창업 아이템까지-’이 12월 28일 출간된다.

이 책은 신상품을 개발하는 글로벌 기업.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음식점의 신메뉴를 고민하는 소상공인에 이르기까지 마케팅을 쉽게 이해하며,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합리적으로 실행하게 하는 책이다.



히트상품 개발에서 창업 아이템까지.. 신상품 이렇게 마케팅 하라


즉, 신상품 마케팅의 핵심인 소비자 니즈 발굴부터 컨셉개발, 제품개발뿐 아니라 시장성 평가, 수요예측, 출시 후 브랜드 관리 등 신상품개발 프로세스 곳곳에 이론적 배경과‘How to’를 제시하여 이해와 실천을 병행하도록 구성한 실무지침서이다.

기업현장의 마케터, 창업 컨설팅이나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창업가, 이러한 분야를 공부하는 학생에게 적합한 책이다.



박주영 교수(숭실대 중소기업대학원 원장, 한국프랜차이즈학회 회장)는 "히트상품 확률을 높여주는 신상품 개발 시스템은 중소기업이나 프랜차이즈 분야에 더욱 절실하다."라며 " 이 책이 제안하고 있는 아이디어 및 컨셉의 개발과 검증 등을 신상품 개발 초기단계에 활용한다면 중소기업이나 프랜차이즈 본사의 신상품 실패 위험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자는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겸임교수 및 마케팅컨설팅 회사인 KS앤컴퍼니㈜의 대표인 김기석박사 (47세)이다.

저자는 중앙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세계 최고의 시장정보 회사인 AC닐슨 코리아를 시작으로 마케팅 사관학교라고 불리는 CJ제일제당에서 리서치센터장을 지냈다.


십여년간 이곳에서 햇반, 투썸플레이스 등 수많은 신상품 개발에 참여하였고, LG화학 및 LG하우시스, 빙그레, CJ제일제당, LG패션 등에서 신상품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한 신상품 마케팅 전문가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