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에도 샌드위치..판매 늘어..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2.18 10:33
글자크기

커피와 어울리는 메뉴, 웰빙 트렌드, 가벼운 식사 선호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이성과 주식에 대한 개념 변화로 샌드위치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시장규모가 제로(0)에 가까웠던 프리미엄 샌드위치 버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추세이다.

현재 약 1,500억원으로 추정되는 시장 규모는 연 평균 20% 성장세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신세계푸드, 아워홈, CJ푸드빌 등 대기업에서도 프리미엄 샌드위치 버거 시장에 속속들이 뛰어들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샌드위치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커피와 잘 어울리는 대표적인 메뉴라는 점도 판매 증가 요인으로 분석됐다.



이를 입증하듯 샌드위치 레스토랑 퀴즈노스 서브(www.quiznos.co.kr)는 겨울철 샌드위치의 판매량이 봄, 가을보다 더 높다고 밝혔다.

지난해 12~2월(겨울)의 평균판매량이 3~5월(봄), 9~11월(가을) 평균 판매량 보다 각각 2.5%P, 1.9%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원인으로 주문 즉시 오븐에 조리해 샌드위치를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에게 어필해 매출이 높아진 것으로 밝혔다.

퀴즈노스 서브 관계자는 “그 동안 샌드위치는 차가운 음식으로 봄, 가을에 인기가 높았던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앞으로는 웰빙 트렌드와 어울리는 프리미엄 샌드위치가 계절에 구애 받지 않고 인기가 높아질 것이다”며, “퀴즈노스 서브는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소비자와 예비 창업자가 만족하는 브랜드로 발전할 것이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