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중 58%는 특정 선물 대신 자신이 원하는 선물을 살 수 있는 기프트 카드를 가장 선호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하듯 젊은 소비자들을 주 타깃으로 하는 음료업계의 다양한 종류의 기프트 카드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센스있는 선물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기능성 과일음료 '스무디킹'은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을 맞이해 12월 말까지 ‘킹카드’ 구매고객에게 스무디를 한잔 구매 시, 한잔 더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무디킹의 킹카드는 구매액만큼 금액이 차감되는 3만원?5만원권 선불카드로, 연말을 맞아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이를 위해 준비할 수 있는 실속 선물 아이템이다.
스무디킹 산타 쿠폰북에는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레몬 트위스트 스트로베리, 골드키위 선샤인 등 2011년 한 해 고객의 사랑을 듬뿍 받은 ‘베스트 스무디’의 사이즈업 쿠폰이 담겨있다.
또한 이번 쿠폰북에서는 올 시즌, 새롭게 리뉴얼한 리얼 라떼와 요거트를 각각 50%,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실속 쿠폰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쿠폰북 행사는 12월 1일부터 전국 스무디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한정된 쿠폰북이 모두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된다.
◇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이용으로 할인?무료 혜택 누리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최근 자사 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서비스를 도입했다.
스타벅스 카드는 매장 및 홈페이지를 통해 1만원부터 최대 15만원까지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 카드. 카드 이용시 에스프레소 샷, 시럽, 휘핑 크림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카드 결재 이용 횟수에 따라 단계별로 포장 원두(250g) 구매 시 오늘의 커피 또는 아이스커피 쿠폰, 신규 음료 시음용 1+1 쿠폰 등 더욱 다양한 혜택을 챙길 수 있다. 때문에 연말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실속 선물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 할리스, 특별한 디자인 담은 특별한 선물
할리스커피의 기프트카드는 현금이나 카드로 금액을 충전하여 결제할 수 있는 카드형 상품권으로 만원부터 50만원까지 천원 단위로 충전 가능하다.
할리스커피의 ‘프레시커피 로맨틱 스페이스’ 콘셉트 내부 인테리어를 본 뜬 기프트카드의 밝고 산뜻한 디자인은 흔히 접하던 상품권과는 또 다른 감각을 더해 특별한 선물 아이템으로 인기.
◇ 또다른 커피의 카드 한장들.
커피빈은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권 총 4종의 기프트카드를 판매 중이다. 커피빈 기프트 카드는 사용할 때 마다 해당금액만큼 차감되는 선불카드로 전국 홈플러스 내 입점 매장, KTX역사 내 입점 매장 등 일부 매장을 제외한 커피빈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카페베네 역시 기프트카드를 5만원,10만원 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