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소품의 모든것이 한자리에..전문 쇼핑몰 디자인콘서트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2.06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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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주 최근 몇 년 전부터 급증한 인터넷 쇼핑몰이 어느새 10만 개가 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성공창업의 길잡이 머니투데이 MnB(mnb.mt.co.kr)은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업체인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과 공동으로 ‘인터넷 쇼핑몰 성공 창업 노하우’를 연재한다.

“좋은 제품을 어떻게 판매할 것인가 끊임없이 고민하는 게 중요합니다.”
온라인쇼핑몰의 성공창업 요소로 고객과의 소통은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많은 쇼핑몰이 쇼핑몰 내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별도의 커뮤니티 공간을 만들어 소통하고 있다. 인테리어 소품 전문 쇼핑몰 디자인콘서트(www.design-concert.com)가 대표적인 예.



인테리어 소품의 모든것이 한자리에..전문 쇼핑몰 디자인콘서트


디자인콘서트를 3년째 운영 중인 김한수(34) 대표는 성과위주의 직장생활에 한계를 느끼고 평소관심이 많았던 쇼핑몰을 창업했다.

그는 “창업 준비를 위해 전국을 누비며 지인들을 만나 조언을 얻었다.” 며 “좋은 품질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기본이고 더불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쇼핑몰 구축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창업에 부정적이었던 주변 사람들의 만류에도 자신감 하나로 힘든 시기를 이겨 냈다.

김 대표는 “지하 단칸방에 물건을 쌓아 놓고 소주 한 병과 참치통조림으로 끼니를 때우며 정신없이 일하다 보니 2주 동안 누워서 끙끙 앓은 적도 있었다.”며 “그일 이후 성공에 대한 갈망은 더욱 높아졌고 한 뼘 정도 마음의 여유를 갖는 법도 배울 수 있었다.”고 했다.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한 김 대표는 철저하게 고객 소통 중심 쇼핑몰을 구축해 나갔다.


그는 “디자인콘서트의 타겟은 보통 20대 후반에서 40대의 주부들.”이라며 “그들은 트렌드에 민감한 프로급 고객이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필요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쇼핑몰 오픈 초기부터 고객과 꾸준히 대화를 나눴고 지금은 하루 1천 명에서 5천 명 정도가 방문하는 디자인콘서트 리빙스토리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며 “블로그와 웹진 등을 통해서 인테리어 정보도 제공하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고 했다.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디자인콘서트의 상품들은 저렴하면서도 높은 퀄리티로 주부들 사이에 입소문이 났다.

김 대표는 “초특가 할인 같은 업체 간 과도한 출혈경쟁의 피해는 결국 소비자들에게 돌아간다고 생각한다.” 며 ”최저가로 최저품질의 상품을 판매하기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의 좋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 말했다.

김 대표는 고객과 함께 착한 소비운동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그는 ”해피패키지라는 이름으로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목표 수량만큼 판매가 완료되면 판매마진의 전액을 좋은 곳에 기부하고 있다.” 며 또 “적은 금액이지만 지역 아동복지센터에 물건도 보내고 있다.”고 했다.
인테리어 소품의 모든것이 한자리에..전문 쇼핑몰 디자인콘서트
그는 마지막으로 디자인콘서트를 ‘동네 사랑방’ 처럼 항상 생각나고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쇼핑몰로 만들겠다고 했다. “판매자와 고객 관계로 만나 그 관계로만 유지된다면 그것만큼 지루한 건 없을 것.”이라며 “쇼핑몰 이름처럼 고객이 콘서트를 즐기듯 즐겁게 쇼핑을 할 수 있는 쇼핑몰로 끊임없이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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