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 갈 때 □□ 안 갖고 가면 손해

머니위크 문혜원 기자 2011.12.06 10:54
글자크기

[머니위크]카드사 겨울 이벤트 활용법

최근 카드사들이 가맹점의 수수료 인하요구로 고객 할인을 대폭 축소했지만 겨울 이벤트만큼은 여전히 풍성하게 진행한다. 겨울스포츠의 꽃인 스키와 관련된 각종 할인을 비롯해 잦은 연말모임에 가벼운 지갑 사정을 고려한 캐시백 추첨 이벤트까지, 돈 쓸 일 많은 연말연시에 유용한 카드사 이벤트들을 모아봤다.

◇ 제값 다 내고 스키타면 바보?





스키장만큼은 체리피커가 돼 보자. 카드사의 각종 혜택만을 누리는 체리피커처럼 올 겨울 스키장에서 카드만 잘 활용해도 연회비 이상의 본전을 뽑을 수 있다. 스키시즌을 맞아 카드사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리프트나 장비 대여비용을 최대 반값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BC카드는 휘닉스파크, 비발디파크, 용평리조트 등 전국 11개 스키장에서 리프트권 및 렌탈 결제 시 최대 50%까지 할인해준다. 또 숙박, 강습 및 사우나, 수영장 등 리조트 부대시설 이용 시에도 각 리조트별로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용평리조트, 휘닉스파크, 엘리시안강촌, 현대성우리조트, 오크밸리, 양지 파인리조트, 알펜시아 등 7개 스키장에서는 '카페 BC 서비스'를 운영해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페 BC 서비스는 해당 스키장에서 BC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커피, 코코아 등 따듯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1월 한달간 해당 스키장을 순회방문하며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기념으로 12월18일부터 휘닉스파크에서 BC카드 회원 2018명을 대상으로 정상가대비 60% 할인된 금액으로 스키캠프도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곤지암리조트 단독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곤지암리조트에서는 본인 포함 5인까지 리프트·렌탈 10%, 8시간 리프트권 20%를 할인해준다. 패밀리스파, 카페테리아, 골프연습장 등의 부대시설에서도 5~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리프트권을 곤지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매하면 10%를 추가할인 받을 수 있다.

이밖에 국내 유명 스키장에서 리프트 최대 50% 할인해주며 리프트·렌탈·강습 할인은 물론 경품 이벤트와 리조트 연계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용평리조트와 현대성우리조트 2곳에서 개장 기간 동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용평리조트에서는 리프트 이용료가 25~40%, 장비 대여료가 30% 할인되고, 현대성우리조트에서는 리프트 이용료와 장비 대여료, 기초강습료를 최고 40%까지 할인해 준다.

삼성카드는 휘닉스파크, 무주 덕유산 리조트(옛 무주리조트), 대명리조트, 지산리조트, 베어스타운 등의 스키장에서 리프트권 구입 및 장비 렌탈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는 스키장에서는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이용금액의 최대 2% 포인트 적립 및 전액 포인트 사용도 가능해 더욱 알뜰한 스키장 나들이를 계획할 수 있다.





◇ 송년 회식비, 카드사가 쏜다

요즘 회식자리에서는 때 아닌 복불복 게임이 진행된다. 회식에 모인 사람들의 카드를 모아 나열한 후 식당에서 고른 카드 회원이 결제를 하는, 예전과 다른 진풍경이 벌어지고 있다. 여기에 만약 내 카드가 걸리면? 카드사에서 외식비를 최대 50%까지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노려볼 만하다.

신한카드는 12월 한달 간 송년 회식비를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2012명에게 회식비의 50%를 캐시백 해준다. 또 기간 내 최다 건수, 최대 금액을 결제한 고객을 각 1명씩 선정해 50만원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KB국민카드 역시 체크카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회식비 지원이벤트를 벌인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ARS를 통해 행사에 응모하고 행사 기간 동안 KB국민체크카드로 50만원 이상 이용실적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10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쇼핑 이벤트…다양한 경품은 '덤'



현대카드는 12월31일까지 온·오프라인상에서 현대카드로 상품을 구매한 후 홈페이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명품 머플러와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현대백화점 내 M포인트 사용처에서는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M포인트, 4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M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현대카드의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 고객에게는 연말까지 결제금액에 따라 옥션/G마켓 최장 12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이 주어진다.

우리카드는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AK프라자, 갤러리아백화점에서 상품권을 증정하는 한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는 특정상품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온라인에서도 G마켓, 옥션, 11번가에서 할인쿠폰을 증정해 카드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체크카드 고객이 누리는 할인혜택

체크카드 고객은 찬밥이라고? 올해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카드사들이 체크카드 고객에게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섭섭지 않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카드의 'Winter Snow' 행사는 체크카드를 포함한 모든 KB국민카드로 50만원 이상 사용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해 총 30명에게 스키장 콘도 1박 숙박권과 주간 리프트권을 4매 증정한다.

외환카드는 매달 '만원의 서프라이즈' 행사를 통해 체크카드 고객에게도 1만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12월 한달간은 리솜스파캐슬 입장료를 1만원에 즐길 수 있게 했다. 체크카드를 포함한 전 외환카드 회원이라면 전월 사용실적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 중 1회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우리체크카드는 12월 말까지 신규가입 후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2000원을 자동 캐시백해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