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사업 운영관리 및 음식류개발에..ISO인증받아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1.21 15:33
글자크기

㈜인토외식산업, 국제표준화 기준 ‘ISO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인토외식산업 (대표 이효복)은 ISO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범위는 ‘음식류의 개발 및 프랜차이즈 사업의 운영, 관리 및 부가서비스’이다.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있는 ISO는 주로 각국의 공업규격을 조정, 통일하고 과학적, 경제적 활동 분야의 협력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사업 운영관리 및 음식류개발에..ISO인증받아


산업 분야에서 필요한 표준화 작업은 해당 국가 단체에서 충분한 의견 수렴을 거쳐 국제규격(IS:International Standard)으로 승인되고 《International Standards》에 실린다.

㈜인토외식산업은 프랜차이즈 기업 운영에 중심이 되는 음식류의 개발과 부가서비스 범위에 대한 표준 규격화 작업을 통해 체계적인 시스템 평가에 국제적 신뢰를 더했다는 평가다.



2001년 세계맥주전문점 와바(WABAR)를 통해 가맹사업을 시작한 ㈜인토외식산업은 10년 이상 꾸준한 성장, 지난 2010년에는 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바 있다.

또 중소기업청 수준평가에서 '우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맥주바켓’, ‘까르보네’ 등 새로운 브랜드들의 적극적 런칭은 물론 와바 싱가포르점 오픈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효복 대표는 “선진화 되고 있는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 올바른 규격화 작업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며 “점점 늘어나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