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CEO를 위한 '정산예정금 담보대출' 상품 출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1.11 10:33
글자크기
패션쇼핑몰을 운영하는 A씨는 판매물품을 직접구매하고, 오픈마켓의 판매후 결제대금을 기다리는 중에, 경제적 자금압박을 받았다.

보다 많은 이윤을 높이기 위해 현금구매로 물품을 구매할 경우, 소비자 결제이후 신상품 구매자금까지 자금흐름이 원할하지 않았다는 것.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가장 큰 난관이자 사업의 성패를 가르는 것은 단기자금 운용과 자금융통의 부담이 이런사례에 해당된다.



당장 주문량을 소화할 물품 사입금 마련이 시급한 상황에 정산예정금 지연 등으로 자금이 묶여 원활한 자금 운용에 차질을 빚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쇼핑몰 CEO를 위한 '정산예정금 담보대출' 상품 출시


이런 가운데 쇼핑몰의 정산예정금을 담보로 대출해주는 ‘온리원쇼핑몰론’이 출시돼 온라인쇼핑몰사업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온리원 쇼핑몰론’은 정산예정금을 담보로 하는 쇼핑몰 사업자 대출로, 신용조회 없이도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불필요한 이자 상환이 일어나지 않도록 지속적 관리가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대출시부터 판매자들의 자금 사정에 맞춰 상환기간을 최장 12주로 조정하는 꼼꼼하면서도 체계적인 관리가 실시된다.

‘온리원쇼핑몰론’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원금 상환 스케쥴을 통해 사업자들은 원리금 관리소홀로 불어난 이자 빚에 허덕이는 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온리원쇼핑몰론 관계자는 "쇼핑몰 사업자를 위한 금융지원업체 ‘온리원쇼핑몰론’의 이 같은 대출시스템은 다년간의 쇼핑몰 운영 노하우에서 비롯됐다."라며 "정산예정금 담보대출은 대형 유통사들의 정산지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정산예정금 담보대출서비스를 실시하는 서비스다."고 소개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