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유통교육원, 외식경영자교육 실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1.08 16:33
글자크기

11월 29~30일 외식업 종사자 대상, 국고 50% 지원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오는 11월 29일과 30일 외식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외식경영자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외식경영자과정’은 우리 식품 및 외식산업의 세계화를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국고를 지원, 이 분야의 전문인을 양성하는 ‘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중의 하나로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이 커리큘럼을 설계했다.

그 동안 외식산업 성장에 따라 각 기관은 당해분야 교육을 매년 늘려왔지만, 투자한 시간에 비해 교육내용이 미흡했다는 지적도 많았다. 이에 aT는 교육수요자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한 최신 교과내용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5인 미만의 외식업이 전체의 89.6%를 차지하는 현실을 감안해 외식업 종사자들이 교육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이틀의 단기교육을 통해 외식업계에서 꼭 겸비해야할 전문 필수지식과 실무를 포함시키는 등 핵심내용만을 엄선하는 데 주력했다.

이번 ‘외식경영자과정’은 외식업에 종사하는 임직원과 신규 진입을 원하는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하며, 교육비의 50%를 국고에서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http://edu.at.or.kr)를 참조하거나 식품교육팀(031-400-3531~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