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도 스타일리시 할 수 있다! _ 가구 전문 쇼핑몰 ‘라쏘’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0.24 14:33
글자크기

의자 하나로 공간을 새롭게 꾸민다

“모던하면서 심플한 인테리어 가구로 공간을 디자인하라.”
가구전문 쇼핑몰 라쏘(www.lasso.co.kr) 장정호 대표의 메시지다.

누구나 한번쯤은 드라마나 영화 속에 등장하는 독특하고 개성 있는 거실과 부엌을 꿈꾸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공간이 협소하거나 인테리어 공사비용이 엄두가 나지 않아 지레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을 것으로 생각된다.



의자도 스타일리시 할 수 있다! _ 가구 전문 쇼핑몰 ‘라쏘’


이런 상황에서 라쏘 장정호 대표의 메시지는 개성 있는 주거환경을 원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기성제품이 주는 ‘그렇고 그런’ 느낌이 아닌 ‘나만의 스타일’로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주기 때문이다.

장정호 대표는 “라쏘의 주력 상품은 전체 주문량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인테리어 의자”라며 “국내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독특한 스타일의 인테리어 의자가 많아 이를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라쏘의 ‘스타일리시한 의자’는 사람들에게 의자 하나만으로도 포인트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라쏘에서 취급하는 의자 종류만도 500여종이 넘는다. 라쏘의 제품들은 90% 이상 해외에서 수입해 오고 있으며, 재질에 따라 철제· 목제· 플라스틱· 아크릴 의자, 용도에 따라 암체어· 사무용· 바(Bar) 의자· 좌식의자, 스타일에 따라 소파· 빈티지· 야외 및 테라스 의자 등으로 구분된다.

장대표는 “독특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의자로 개성 있는 공간을 꾸미려는 고객들의 니즈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면서 “일반 가정용 인테리어 의자 주문량이 오픈 초기에 비해 50%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렇다고 라쏘가 디자인에만 치중하는 것은 아니다.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염두에 두는 점도 ‘독특하면서도 실용적인 것’이다. 즉 앉았을 때의 편안함까지도 꼼꼼히 체크한다.

특별한 고객관리도 라쏘만의 경쟁력으로 꼽힌다. 부피가 큰 아이템이다 보니 고객들의 배송비 부담이 컸다. 이에 장대표는 과감히 배송비를 포기, 전 제품 무료배송 정책을 세웠다. 또 오프라인에 전시매장을 열고 대면 접촉을 강화해 고객편의를 위한 맞춤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의자도 스타일리시 할 수 있다! _ 가구 전문 쇼핑몰 ‘라쏘’
장대표는 “가구라는 제품의 특성상 고객들이 직접 보고 싶어하는 것은 물론이고, 만져보고 앉아보면서 상품의 상태를 직접 체크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또 운영자 입장에서는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카페24(www.cafe24.com)쇼핑몰 솔루션을 통해 운영되고 있는 라쏘는 인테리어 가구를 넘어 인테리어 소품까지 그 영역을 확장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더불어 장대표는 라쏘를 통한 공간 디자인이 모든 사람들에게 행복으로 다가가길 바라고 있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email protected]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