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창업을 준비한다면..'소상공인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10.14 08:33
글자크기
소자본으로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업종전환을 계획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중기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이 개최하는 '2011년도 소상공인 신사업 아이디어 설명회'가 14일(금) 서울 SETEC(서울무역전시센터)과 21일(금)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각각 오후2시부터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업종간 과당경쟁 등으로 수익모델 창출이 어려운 소상공인들과 예비창업자에게 국·내외에서 발굴한 유망 신사업 아이디어를 소개하여 신업종 및 신사업 아이템으로의 창업의 아이디어를 알려주는 자리다.



신사업 아이템 소개 뿐만 아니라 생활저변에 있는 신사업 아이디어 중 사업성이 우수한 일부 아이템을 비즈니스 모델화하여 성공 창업한 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시 소개할 아이템은 스페인, 미국 등 31개 국가에서 발굴한 400여건의 아이템 중 소상공인 적합성과 사업성 등을 고려하여 엄선한 아이템과 07년부터 10년도에 소개된 아이템 중에 국내에서 창업이 이루어지고 시장 현황 등이 우수한 아이템을 소개된다.



이외에도 비즈니스모델 중 창업에 성공한 사례 발표와 아이템을 직접 발굴한 분야별 창업전문가가 직접 시장상황, 리스크 요인, 창업 성공전략 등의 분석내용을 특강형태로 발표된다.

또 창업 및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전문가가 현장에서 1:1 창업상담이 진행된다.

한편, 최근 5년간 발굴한 총 2,000여건의 국·내외 신사업 아이템은신사업 아이디어 홈페이지(www.newbiz.or.kr)를 통해 언제든지 볼 수 있다.


참석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개최 지역별로 지정 일시와 장소를 확인하여 참석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참가 예비신청은 홈페이지(www.newbiz.or.kr)에서 가능하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email protected]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