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프랜차이즈 인증] 여성전용 피트니스 커브스, 가맹점 위주의 윤리경영..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09.02 10:33
글자크기
여성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이 주최하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우수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가맹본부의 역량을 강화하고 가맹점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평가제도로 가맹점 100개 이상을 운영하는 가맹본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평가내용은 가맹본부, 가맹점사업자, 계약, 시스템, 관계, 성과의 6개 범주이며, 2등급 이상 브랜드에 대해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한다.

커브스는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지만 특히 ‘시스템’ 부문과 ‘계약’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 프랜차이즈 인증] 여성전용 피트니스 커브스, 가맹점 위주의 윤리경영..


‘시스템’은 초기교육과 가맹점 매뉴얼, 매장 개설지원 및 교육, 훈련 부분을 평가한 것으로 본사의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과 아이템 자체의 상품성을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다.



‘계약’은 최초계약기간, 연장계약기간, 판촉행사분담금, 재계약비, 계약해지 적절성 등을 평가한 것이다.

커브스는 초기 계약이 10년이며 종료 후 5년 단위로 재계약 하기로 되어있다. 이처럼 계약 조건이 본사보다 가맹점에 맞춰져 있다는 윤리적인 점이 플러스 요인이 됐다.

커브스코리아 김재영 대표는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브랜드의 신뢰성을 검증 받아 기쁘다”며 “무엇보다 윤리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점이 고무적이며 앞으로 가맹점과 더욱더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준평가 이후 커브스 창업자들은 창업자금 융자를 최대 5000만원 한도에서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가맹점 경영지도 지원, 브랜드디자인 연구개발 지원 및 가맹본부 직무별 교육과 가맹점주 경영개선 교육 등에 대한 지원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 대표는 “전국 130개 가맹점주들 및 예비점주에게 더 큰 혜택이 줄 수 있어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우수프랜차이즈 인증으로 커브스가 피트니스 업계 1등 브랜드의 이미지를 견고히 하고 프랜차이즈 업계의 모범 기업으로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커브스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양재동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가신청은 커브스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개별 상담 신청은 본사문의(02-3463-4242,ARS 1번)를 통해 가능하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email protected]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