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스마트한 신학기 준비 '동아전과'

머니투데이 박효주 2011.08.25 14:43
글자크기
[오늘의앱]스마트한 신학기 준비 '동아전과'



■동아전과(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29.99)
■개발사=두산동아

- 동아전과를 통한 학습효과↑
- 문제은행 자동 채점
- 자판 입력 기능 추가


60년 전통의 동아전과가 초등학생을 위한 학습서 앱을 아이패드전용으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동아전과' 앱은 1학기에 이은 2학기용이다. 2학기용 앱은 1학기용 보다 한층 기능면에서 업그레이드되었다.



'동아전과' 앱은 기존 책으로 선보인 전과의 내용을 앱 안에 모두 포함하고 있으며 학습에 필요한 듣기자료, 용어사전, 강의동영상, 실험동영상 등을 터치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만지는 학습을 아이패드로 할 수 있는 것이다.

[오늘의앱]스마트한 신학기 준비 '동아전과'
검색을 통해 교과서 쪽수에 해당하는 전과 본문을 바로 찾을 수 있으며 '강의동영상'을 통해 선생님이 직접 알려주는 생생한 해설도 들을 수 있다. 과학과 같은 실험과목 역시 동영상을 통해 체험할 수 있으며 음악 과목은 아이패드의 터치 기능을 이용해 직접 악기 연주도 가능하다.



[오늘의앱]스마트한 신학기 준비 '동아전과'
업그레이드 된 부분은 문제은행 부분이다. 문제은행은 단원, 중간, 기말 평가의 3단계로 이루어져 있어 공부한 내용에 대한 실력을 점검하는 메뉴로 자동 채점이 가능해 문제를 일일이 채점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또, 노트 없이 패드에 답을 쓰고 확인할 수 있는 자판입력 기능이 추가되어 화면에 바로 정답을 터치하며 공부할 수 있어 쉽고 빠른 문제풀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