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비즈인포' 中企 길라잡이 역할 '톡톡'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 기자 2011.08.15 12:49
글자크기
#서울 마포구의 IT중소기업 ㈜드림와이즈는 지난해 초 경기불황 속에서 회사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R&D투자를 결심하고 부족한 자금은 정부지원을 받기로 했다.

하지만 각종 지원정보가 정부부처, 지자체 등 기관별로 흩어져 있어 회사에 맞는 정보를 찾기가 어려웠다.



다행히 다양한 정보가 한곳에 모인 Bizinfo(www.bizinfo.go.kr)를 알게 됐고 이를 통해 서울시에서 공고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지원'을 신청, 5억원의 자금을 융자받을 수 있었다.

이 회사는 이 자금을 활용, 금융포털과 대쉬보드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성공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소기업청이 중소기업 관련 정책정보를 제공하고 경영애로까지 상담해 주고자 운영하고 있는 종합포털사이트 '비즈인포(www.bizinfo.go.kr)'가 성과를 거두고 있다.

15일 중기청에 따르면 지난 2009년 3월부터 이 사이트를 운영한 결과 2년 6개월여만인 이달 현재까지 접속 건수는 총 770만건을 돌파했다.

특히 올해 들어선 이달 현재까지 접속건수가 210만건을 넘어설 정도여서 이 사이트가 중소기업들에게는 각종 정책지원정보 등을 얻기 위한 '길라잡이' 로 자리매김했다.


'비즈인포(Bizinfo)' 메인화면'비즈인포(Bizinfo)' 메인화면


'비즈인포(Bizinfo)'는 정부부처,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 등에 흩어져 있는 중소기업 관련 지원사업을 비롯해 경영. 행사정보 등을 한 곳에 모아 실시간으로 알기 쉽게 제공하는 중소기업 맞춤형 포털사이트이다.

현재 정부, 지자체 등 388개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정책과 경영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수집.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만 지원정보가 7000건을 넘어섰다.



정책분야별(융자, 기술, 수출, 인력 등), 지원기관별, 수요자별(원하는 지원분야, 소재지역, 지원자격 등) 맞춤형 검색이 가능하고 '전문가에게 듣는 5분 강의' 등을 통해 고급 정보ㄷㅎ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중소기업이 겪는 다양한 경영애로를 해결하고자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비즈니스지원단' 구성, 각종 상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은행의 '잡월드'와 연계한 생생한 채용정보 등도 제공하고 있다

중기청 관계자는 "오는 10월부터는 모바일 웹도 구축해 중소기업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히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