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유·무선 뮤직 플레이어 '미시시피'

머니투데이 박효주 2011.08.01 12:30
글자크기
[오늘의앱]유·무선 뮤직 플레이어 '미시시피'



■미시시피(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나우콤

- 100기가바이트 웹 저장 공간 제공
- 실시간 음악 감상
- 보관함 기능


아이폰으로 노래를 들으려면 아이튠즈를 통한 동기화나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는 음악 앱을 이용한다. 하지만 아이튠즈를 통해서 노래를 넣는 일은 귀찮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자니 유료라서 망설여진다. 오늘 소개하는 '미시시피'는 이 2가지 점에서 자유로운 음악 앱이다.



'미시시피'는 사용자에게 100기가바이트 웹하드 공간을 준다. 사용자는 PC용 미시시피 플레이어로 자유롭게 이곳에 노래를 올릴 수 있고 올려둔 노래를 아이폰에서 실시간으로 감상하는 것이다. 따라서 사용자는 정액요금을 낼 필요가 없고 아이튠즈를 이용하지 않아도 자신이 가진 노래를 들을 수 있다.

[오늘의앱]유·무선 뮤직 플레이어 '미시시피'
실시간 음악 감상이 주 메뉴이기에 간혹 와이파이가 없거나 3G데이터 이용이 안될 때는 음악을 들을 수 없는 것이 원칙이지만 보관함 기능으로 이런 상황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보관함은 사용자가 올려둔 음악파일을 아이폰에 내려 받아 두는 기능으로 데이터 연결 없이도 재생이 가능하고 간혹 생기는 끊김 현상도 없다.

[오늘의앱]유·무선 뮤직 플레이어 '미시시피'
설정에도 유사한 기능이 있다. '임시음악파일' 기능은 한 번 들은 노래는 자동으로 저장하는 기능으로 보관함과 같은 역할을 한다. 다만 듣기만하면 저장이 되기 때문에 자주 듣는 노래만 선택하는 보관함과는 성격이 다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