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아이템 선정이 불러온 시너지 효과 '대게도락과 쁘띠베이커리'

머니투데이 김여진 월간 외식경영 2011.07.19 21:33
글자크기
살아있는 대게와 킹크랩, 랍스터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고급 메뉴를 선보이는 씨푸드 패밀리레스토랑 <대게도락>. 이곳 입구에는 전문 제빵사가 갓 구워낸 각종 케이크와 쿠키 등을 판매하는 베이커리 전문숍 ‘쁘띠베이커리’가 있다.

<대게도락>은 모임장소로 애용되는 곳이라 특히 수제 케이크의 인기가 높다.



◇ 고급요리와 세련된 인테리어로 모임장소 손꼽혀
<대게도락>은 (주)다영F&B에서 운영하는 씨푸드 레스토랑이다. (주)다영F&B는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원래 <대게도락>에서 점심메뉴로 인기를 끈 샤브샤브를 브랜드화 시킨 것이다.
적절한 아이템 선정이 불러온 시너지 효과 '대게도락과 쁘띠베이커리'


<대게도락>은 경기 의정부와 서울 상계에 각각 1, 2호점이 있는데, 인근 주민들이 굳이 강남까지 나가지 않아도 고급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게 프리미엄 레스토랑을 목표로 만들었다.

주요메뉴는 대게와 킹크랩, 랍스터, 활어 등이고 그 외에 호텔출신 조리장이 개발해낸 한식, 중식, 일식, 양식의 다양한 계절일품요리를 내놓는다.



다양한 세트로 푸짐하게 구성했는데 가격은 생선회와 8가지 요리가 나오는 ‘대게도락정식’이 1만7000원, 대게구이와 생선회, 8가지 요리가 나오는 ‘대게구이정식’이 2만7000원으로 합리적이다.

모든 메뉴에는 디저트로 매장 1층에서 숍인숍으로 운영하는 ‘쁘띠베이커리’의 수제 케이크를 제공하며 각종 와인을 구비해 귀한 대접에도 모자람이 없게 많은 신경을 썼다.

덕분에 모임, 기념일 등 특별한 식사를 원하는 고객의 반응이 매우 좋다. 내부 역시 널찍한 공간은 물론 원목과 대리석으로 고급스럽게 마감해 인기의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 고객의 욕구 잘 읽어낸 ‘쁘띠베이커리’
<대게도락> 1층에는 숍인숍 매장 ‘쁘띠베이커리’가 자리하고 있다. 호텔출신 전문 제빵사가 쿠키, 식빵은 물론 티라미슈, 고급 쉬폰케이크 등 10종 이상의 케이크를 즉석에서 구워낸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공간으로, 굳이 베이커리를 구매하지 않아도 앉아서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을 겸한다. 이곳은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어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좋은 첫인상을 줄 뿐 아니라, 나갈 때도 그 앞을 지나가게 되어있어 후식으로 제공된 케이크를 맛 본 손님들이 하나 둘 사가는 양이 꽤 많다.

또한 생일, 기념일에는 ‘쁘띠베이커리’의 수제 케이크 한판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흔히 공짜로 제공되는 저렴한 것이 아닌 고급 제품이라 매장 이미지를 높이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이렇듯 레스토랑 내 베이커리 매장은 의외의 조합이라 여길 수 있으나 레스토랑은 케이크가 필요한 특별한 날을 위해 찾는 경우가 많고 주 고객층이 달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주부, 가족 단위라 적합한 어울림이다. 따라서 전혀 홍보하지 않고 서비스차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현재도 하루 40만원 이상의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주소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1021-14(상계점) 전화 (02)936-13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