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운영 5년째를 맞이한 상권정보시스템은 정보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도입기를 넘어 정보 신뢰도 구축과 사용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서비스 제공으로 성공창업의 동반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콜센터(1644-5302) 도입을 통해 상권정보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창업자들을 1:1로 지원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은 누군가 바로 옆에서 도와주는 것처럼 손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게 된다.
이로인해 동 시스템의 정보활용자가 연평균 27%의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2011년도에는 전년 동기 대비 89.6%의 급격한 증가를 보이는 등 입지선정에 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향후 모바일을 기반으로 다양한 부가 콘텐츠 제공 및 상권 전문가 질의응답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 개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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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상권정보시스템(http://sg.smba.go.kr)은 창업 희망·예정 지역을 인터넷 전자지도에서 실제 상권 형태로 구현, 다양한 상권정보를 추출하여 실시간 무료 제공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