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원전시공 KEPIC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전예진 기자 2011.06.01 10:42
글자크기
↑ 한화건설 김현중 부회장(중앙 우측)이 심사단과 지난 4월 원자력 발전소 시공을 위한 KEPIC 인증심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화건설↑ 한화건설 김현중 부회장(중앙 우측)이 심사단과 지난 4월 원자력 발전소 시공을 위한 KEPIC 인증심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한화건설


한화건설은 대한전기협회로부터 원자력발전소 시공을 위한 KEPIC(전력산업기술기준) 인증서를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KEPIC 인증은 원전을 포함한 전력설비의 안전성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한 적격성 심사로서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과 한국전력공사 등이 개발하고 대한전기협회에서 수여하는 인증제도다.

한화건설은 지난해 8월부터 플랜트사업본부 내 원전 TFT를 신설하고 수주, 구매, 시공 및 준공에 이르기까지 KEPIC의 각종 코드 및 기준을 준수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다.



김현중 한화건설 부회장은 "이번 KEPIC 인증은 한화건설이 그동안 발전플랜트 분야에서 수행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이룬 성과"라며 "이를 통해 앞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건설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건설은 올해를 원전사업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해외 원전시공 자격인 ASME 인증 추진을 통해 해외 원전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