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특별한 사진 찍으려면 'Fx카메라'

머니투데이 박효주 2011.05.11 14:59
글자크기
[오늘의앱]특별한 사진 찍으려면 'Fx카메라'



■FxCamera(Android)
■스토어=구글마켓(무료)
■개발사=ymst

- 간단한 UI
- 다양한 효과
- 효과별 설정 제공

스마트폰에 있는 기본 카메라 앱으로는 일반적인 사진뿐이 찍을 수 없다. 하지만 앱을 이용하면 재미있는 효과를 넣어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것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앱을 소개한다.

'FxCamera'는 5가지의 특수효과를 가지고 있는 카메라 앱으로 누구나 쉽게 멋진 사진,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포함된 효과는 토이캠, 폴라로이드, 피쉬아이, 시멘트리캠, 워홀이다.



↑왼쪽이 토이캠, 오른쪽이 폴라로이드↑왼쪽이 토이캠, 오른쪽이 폴라로이드
'토이캠'은 설정에서 색필터와 비네팅 효과를 줄 수 있는 모드로 멋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폴라로이드'에서는 사진을 즉석사진기로 찍은 느낌으로 만들어 준다. 설정에서 효과를 변경할 수 있지만 기본설정으로 촬영해도 무난하다.

↑왼쪽이 피쉬아이, 오른쪽이 시메트리캠↑왼쪽이 피쉬아이, 오른쪽이 시메트리캠
'피쉬아이'는 어안레즈 효과를 만들어준다.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때 효과적이지만 화질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시메트리캠'은 사진이 대칭으로 나올 수 있게 해준다. 설정에서는 가로, 세로 대칭 변경이 가능하다.



↑워홀 효과↑워홀 효과
'워홀'은 팝아트의 선구자 앤디워홀의 이름을 딴 효과로 사진을 앤디워홀의 작품처럼 보이게 바꿔준다. 워홀모드에서는 별도의 설정을 제공하지 않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