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약MBA]세종대 "美시라큐즈대 교수가 직접 강의"

머니투데이 최중혁 기자 2011.04.17 12:27
글자크기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http://graduatebusiness.sejong.ac.kr)은 지구촌 사회를 더욱 윤택하고 복되게 만드는 일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창의적인 경영리더, 윤리적인 경영리더, 세계수준의 경영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은 △우수교수의 영입 및 지원기반의 구축 △글로벌수준의 선진 교육프로그램 및 교수법의 개발 △학습 및 교육시설의 고급화 △수요자 중심의 학습지원체제의 구축 △World Class Business School의 명성 획득을 위해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



세종대는 지난 2001년 3월 미국동부 명문 사립대인 시라큐즈대와 공동으로 '세종-시라큐즈 MBA과정(Sejong-Syracuse MBA Program)'을 개설했다.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는 글로벌 MBA 프로그램으로, 시라큐즈대 경영대학원 교수들이 한국을 방문해 커리큘럼의 절반을 가르치고 있다. 과정은 2년 4학기제로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 수업이 진행되며 총 48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학기당 648만원(입학금, 교재비 등 제외)의 학비로 미국시스템의 영어 MBA를 마칠 수 있다. 외국인 학생인 경우 특별장학금 혜택도 주어진다.

졸업시에는 세종대 MBA학위와 시라큐즈 수료증을 취득하게 되는데, 시라큐즈 정규 MBA입학시 21학점까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국내 대학원 수준의 등록금으로 선진 경영학을 습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직장생활과 병행해 학업을 마칠 수 있다. 전 세계 20여 개국에서 온 학생들과 같은 강의실에서 교류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실제로 캐나다,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아프가니스탄, 이탈리아 등 외국출신 학생 40여 명이 공부하고 있는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의 외국인 학생 비율은 61.6%에 이른다.



2007년 4월 세계경영대학협회(AACSB)로부터 인증을 받은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에는 이 밖에도 경영학석사(MBA), 프랜차이즈경영학석사(FCMBA), 온라인쇼핑경영학석사(OSMBA) 과정이 개설돼 있다. 특히 MBA 과정은 글로벌 통찰력과 윤리의식을 함께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재무, 회계, 생산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경영학 과목들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야간에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전공필수 과목과 전공 선택 과목 등 총 45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프랜차이즈 전문석사과정은 차별화를 지향하는 국내 최고 프랜차이즈 전문 석사과정이며, 프랜차이즈 분야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를 키워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과정 수료시에는 프랜차이즈컨설턴트 자격증도 수여하고 있다. 국내 프랜차이즈업계는 우수한 운영시스템, 뛰어난 기술력, 축적된 자본력 등을 바탕으로 최근 해외 진출도 활발히 모색하고 있으며 세종대 프랜차이즈 전문석사과정을 통해 세계를 향한 미래 글로벌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끌어 가는 꿈을 키울 수 있다.

온라인쇼핑석사과정은 온라인 유통 환경과 소매유통관리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통해 오픈마켓 셀러,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 CATV 홈쇼핑 관계자의 경영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정이다.


각 과정별로 성적우수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기도 하다. 올해 후기 원서모집은 1차 5월 3~12일, 2차 6월 14~20일, 3차 7월 14~20일 등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02-3408-3046)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