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전산 장애로 인한 금융거래 중단 사태가 4일째 계속되면서 고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사진은 농협 공식 홈페이지 팝업 공지사항.
15일 오전 트위터와 인터넷 커뮤니티에선 "아직도 체크카드 업무가 복구되지 않았다"며 불만을 토로하는 글이 이어졌다. 특히 평소 체크카드를 주로 이용했던 고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일부 트위터러에 따르면 일반 출금카드와 연계된 통장의 경우 인터넷 뱅킹 사용에 문제가 없지만, 체크카드와 연계된 통장은 여전히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농협 체크카드'가 3위로 오르기도 했다.
한편 농협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현재까지 신용 및 체크카드를 통한 자동화기기와 인터넷뱅킹 등이 제한되고 있다. 농협은 신용 및 체크카드 관련 거래에 대한 정상화 조치 중이다.
농협은 12일 발생한 전산 장애로 인한 고객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14일부터 24일까지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등의 타행이체 수수료와 자동화기기 출금 및 이체거래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