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심플한 날씨 정보앱 '어제오늘'

머니투데이 박효주 2011.04.14 14:42
글자크기
[오늘의앱]심플한 날씨 정보앱 '어제오늘'



■어제오늘(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IBSOFT

- 어제와 오늘 날씨 비교
- 다양한 날씨 정보
- 사용자가 전하는 날씨 이야기


매일 아침 스마트폰으로 날씨를 확인해본다. 그런데 최고, 최저로 표시 되는 온도를 봐서는 실제어느 정도의 날씨인지 감이 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땐 어제 날씨와 비교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어제오늘'은 우리들이 흔히 친구에게 물어보는 '어제보다 춥냐?'라는 말에서 시작된 앱이다.



[오늘의앱]심플한 날씨 정보앱 '어제오늘'
'어제오늘'은 꽤 심플해서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다른 날씨 정보앱은 메뉴가 많아서 몇 번씩 터치를 해야 하지만 여기서는 왼쪽, 오른쪽으로 가볍게 터치하면 기본온도, 체감온도, 오늘날씨 등 총 6개의 날씨 정보를 볼 수 있다.

보여 지는 날씨 정보는 어제와 비교를 해서 보여주기에 사용자는 체감이 어느 정도일지 쉽게 가늠할 수 있다.



[오늘의앱]심플한 날씨 정보앱 '어제오늘'
날씨정보 아래쪽 우체통을 터치하면 사용자들의 직접 쓴 날씨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사용자가 남긴 글에는 위치 정보가 있어서 어떤 지역에서 남긴 글인지 알 수 있다. 사용자의 글은 전체, 주변, 관심 지역으로 나누어 볼 수도 있다.

날씨 이야기를 남기려면 닉네임을 등록해야 한다. 별도의 회원가입절차가 아니기에 간단히 등록하면 내 주변 날씨 정보에 대한 글을 남길 수 있다. 이 밖에도 환경설정을 제공하고 있어 '어제오늘'을 실행했을 때 처음 보여 지는 정보를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바꾸거나 날씨 이야기의 첫 화면도 변경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