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사용자가 만드는 '국내여행 총정리'

머니투데이 박효주 2011.04.12 12:05
글자크기
[오늘의앱]사용자가 만드는 '국내여행 총정리'



■국내여행 총정리(Android, iOS)
■스토어=구글 마켓, 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와우플랜

- 축제, 땡처리 숙박 정보
- 커뮤니티 지원
- 사용하가 쉬운 UI


'국내여행 총정리'는 앱 이름 그대로 국내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얼마 전에 소개된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닮았으면서도 조금은 다른 앱이다.



여행지에 대한 정보는 기본이다. 그리고 숙박, 맛 집 등의 정보까지 제공한다. 여기까지도 다른 여행 정보앱과 비슷하다. 하지만 지금부터는 조금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뮤니티, 축제, 땡처리 숙박에 관한 메뉴를 제공한다.

[오늘의앱]사용자가 만드는 '국내여행 총정리'
국내 여행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내 주변 맛 집, 숙박에 관한 정보를 여행지는 지역별, 카테고리, 테마별로 구분을 해두었고 맛 집과 숙박은 지역별, 분위기 별로 구분을 해두었다. 따라서 여행지와 숙박, 맛 집 장소를 사용자가 원하는 곳으로 쉽게 검색해 볼 수 있다.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축제에 관한 정보를 통해 전국에서 열리는 다양한 축제에 대해 알 수 있고, 땡처리 숙박이라는 메뉴로 저렴한 숙박정보를 제공한다. 그리고 커뮤니티가 있기에 단순히 정보를 주는 앱에서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오늘의앱]사용자가 만드는 '국내여행 총정리'
이 밖에도 메뉴를 보면 찜한 장소, 마이트래블이 눈에 띈다. 찜한 장소는 일종의 즐겨찾기 기능이라고 보면 된다. 마이트래블 메뉴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커뮤니티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서는 여행같이 가자고 제안을 하거나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게시판이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