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우리말 바로잡기 '자주 틀리는 우리말'

머니투데이 박효주 2011.04.07 12:05
글자크기
[오늘의앱]우리말 바로잡기 '자주 틀리는 우리말'



■자주 틀리는 우리말(iOS)
■스토어=애플 앱스토어(무료)
■개발사=다올소프트

- 알기 쉬운 설명
- 퀴즈를 통한 학습효과
- 책갈피 기능


아름다운 우리말. 태어나서 지금까지 자연스럽게 익히고 배우게 되어 너무나 익숙한 언어이다. 하지만 이런 우리말을 사용하다보면 자주 틀리거나 헷갈리는 경우가 있다. 미묘하다고 할 수 있는 이러한 부분을 바로 잡아줄 앱이 있다.



'자주 틀리는 우리말'은 자주 헷갈리는 표현을 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설명해준다. 메인화면이자 핵심 기능인 헷갈리는 표현은 '단어' 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단어탭에서는 380개의 표현을 제공한다.

[오늘의앱]우리말 바로잡기 '자주 틀리는 우리말'
표현을 선택하면 어떤 경우에 사용이 되는지와 차이점 함께 설명되어 있다. 이 상태에서 다른 표현을 보려면 오른쪽 위의 ◀, ▶를 이용하면 된다. 그리고 화살표 사이의 +를 눌러주면 책갈피에 등록이 된다. 자주 헷갈리는 표현은 책갈피에 담아두면 빠르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오늘의앱]우리말 바로잡기 '자주 틀리는 우리말'
헷갈리기 쉬운 표현들을 많이 익혔다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다. 'OX퀴즈'를 선택하면 단어에서 소개된 표현을 응용한 문장이 맞는지 틀리는지 O, X로 퀴즈를 풀 수 있다. 문제는 총 10개가 나오게 된다.

'자주 틀리는 우리말'은 우리말을 막 배우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하지만 학생이 아니더라도 우리말을 사용하고 있는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앱이기도 하다. 지금 제대로 된 표현이라고 믿고 사용 중인 표현이 맞는지 확인해보자.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